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객체지향언어 = 프로그래밍언어 + 객체지향개념\-> 실제 세계를 프로그램화 하기 위해실제로 존재하는 것사물 또는 개념객체 = 속성(변수)
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코드의 재사용)두 클래스를 조상과 자손으로 관계를 부여하는 것자손은 조상의 모든 멤버(변수, 메서드 등)를 상속받는다(생성자, 초기화 블럭 제외)자손의 변경은 조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자손의 멤버 개수는 조상보
다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