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테스트에서 객관식 7문제, 코딩테스트 3문제가 나왔다.객관식은 전공자는 누워서 껌먹기 수준으로 쉬웠다.코딩테스트는...내가 코테공부를 안해왔어서 개인적으로 어렵게 느껴졌다. 몇일전부터 코테공부 시작했...하지만 코테공부를 꾸준히 해온 사람들은 충분히 쉽게 풀 수준
1. 배열 크기 고정시키는 법 repeating에는 배열 전체에 넣을 값, count에는 배열의 길이를 적으면 된다. 2. 배열 특정 요소 값 바꾸기 먼저, insert를 사용하면 position 뒤의 값들이 밀려나면서 추가되기 때문에 가변성있는 swift의 배열길
구조체란 인스턴스의 값(프로퍼티)을 저장하거나 기능(메소드)을 제공하고 이를 캡슐화할 수 있는 스위프트가 제공하는 타입(named type)구조체 안의 변수 : "속성(property)"구조체 안의 함수 : "메서드(method)"구조체를 가져와서 배열 하나하나 요소에
1. for문 작성 for i in 0..는 반복 가능한 시퀀스이지만, 정수 하나(arr.count`와 같은)는 반복 가능한 시퀀스가 아니다. 참고) 0..<arr.count는 0부터 arr.count 바로 직전까지의 값을 포함하는 반면, 1...arr.count는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다.class를 통해 원하는 구조의 객체 틀을 짜놓고, 비슷한 모양의 객체를 공장처럼 찍어낼 수 있다.쉽게 생각해서 클래스 = 붕어빵 기계, 그리고 객체 = 붕어빵 으로 보면 된다.•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다. (코드를 한 번 정의
객체지향모델에서 클래스의 인스턴스 사건(이벤트)에 의거한 작동을 보여주는 다이어그램. 상태도는 상태의 변화로 인한 동작 또는 하나의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변화되게 하는 사건의 주어진 시간동안의 상태를 보여줌. 즉, 상태도에는 상태와 상태의 변화가 포함되어 있음네이버 지
처음엔 단순히 파이썬처럼 arr-1 출력해주면 되겠지? 생각했다가 에러가 났다.Thread 1: Fatal error: Index out of range찾아보니 다른 방법으로 마지막 값을 출력하는 방법도 있었다.그런데 이렇게 출력하면 나오긴 나오지만 Optional(2
전의 print 없애줌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처럼 하나의 동작으로 보이게 만들어줌대신 xcode콘솔창 말고 터미널에서 swift파일을 실행시켜줘야 하나의 애니메이션처럼 볼 수 있다배열 출력할때 ”a”, “b”, "c" 이렇게가 아니라 abc 이렇게 출력되게 만들어준다어렵다
위와 같이 파일경로를 입력하여 파일을 읽어올 수 있다.파일이름만 적었더니 파일을 열 수 없었고, 파일의 전체경로를 입력해주어야 열 수 있었다.변수 이름이 같은것만 필터링오름차순으로 정렬swift언어로 파일의 입출력하는 법을 알게되었다.윈도우에서는 해봤는데 맥에서는 처음
그룹미션을 진행하면서 다이어그램을 함께 그릴만한 공용툴이 필요했는데, figma밖에 몰랐었는데 팀원 중 한분이 excalidraw 라는 툴을 쓰자고 제안했다.figma는 워낙 사용할 것들이 많아 헷갈렸는데, 새롭게 알게 된 이 툴은 다이어그램에 특화된 툴이라 필요한 것
베이직에 입과하기 직전에 가장 먼저 든 생각, 2주 안에 얼만큼 성장할 수 있을까? 겨울방학때 동아리에서 swift로 개인 앱 프로젝트 하나 만들어 본 것이 다였다. 그때 iOS쪽으로 나의 길을 정하고 싶다고 마음을 굳혔으나, 대학교 전공수업 15학점 듣느랴, 정보
결과부터 말하자면, 떨어졌다.토요일 테스트 이후 수요일까지 테스트 결과만 기다려왔어서메일을 보자마자 후련하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했다.객관적으로 떨어진 이유를 분석하자면,베이직 과정동안 데이터구조와 관련된 미션이 많이 나왔었다.데이터가 표로 주어지고, 그 표 안의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