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문서를 독파하며 새로운 지식을 학습하고, 기존 지식을 보완하며, 잘못된 내용은 삭제하며 학습합니다.
React DOM React는 컴포넌트들을 관리할 뿐, 웹이나 브라우저와는 관계가 없다. 어떻게 컴포넌트를 다루는지는 알고 있지만 이러한 컴포넌트에 실제 HTML요소가 존재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는다. React는 컴포넌트 내부의 상태 객체에 대한 변경만을 감
해당 포스팅은 인프런에서 제공하는 최태현 님의 '자바 개발자를 위한 코틀린 입문'을 수강한 후 정리한 글입니다. 유료 강의를 정리한 내용이기에 제공되는 예제나 몇몇 내용들은 제외하였고,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글 작성자인 저의 언어로 다시 작성한 글이기에 서술이 부족하
그래프는 노드(데이터를 표현하는 단위)와 에지(노드를 연결하는 선)로 구성된 집합이다. 그래프를 구현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존재한다.에지를 중심으로 그래프를 표현하는 방법이다. 배열에 출발 노드, 도착 노드를 저장하여 에지를 표현하거나 출발 노드, 도착 노드, 가
소수를 구하는 대표적인 판별법으로 에라토스테네스의 체가 있다.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원리는 다음과 같다.구하고자 하는 소수의 범위만큼 1차원 배열을 생성2 부터 시작하여 현재 숫자가 지워지지 않을 때, 현재 선택된 숫자의 배수에 해당하는 수를 배열에서 끝까지 탐색하며 지
그리디 알고리즘은 현재 상태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선택 중 최선의 선택지가 전체 선택지 중 최선의 선택지라고 가정하는 알고리즘이다.해 선택 : 현재 상태에서 가장 최선이라고 생각되는 해를 선택적절성 검사 : 현재 선택한 해가 전체 문제의 제약 조건에 벗어나지 않는지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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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이 우선 탐색은 그래프 완전 탐색 기법 중 하나로, 그래프의 시작 노드에서 출발하여 탐색할 한 쪽 분기를 정하여 최대 깊이까지 탐색을 마친 후 다른 쪽 분기로 이동하여 다시 탐색을 수행하는 알고리즘이다. 특징으로는 재귀 함수로 구현되며, 스택 자료구조를 이용한다. 노
버블 정렬은 loop를 돌며 데이터의 인접 요소끼리 비교하고, swap 연산을 수행하면 정렬하는 방식이다.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지만, 시간 복잡도가 O(n²)으로 다른 정렬 알고리즘보다 속도가 느린 편이다.1\. 비교 연산이 필요한 루프 범위 설정2\. 인접한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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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복잡도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산 횟수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1억 번의 연산을 1초의 시간으로 간주하여 예측한다.시간 복잡도 유형빅-오메가(Ω(n) = 1번) : 최선일 때(best case)의 연산 횟수빅-세타(Θ(n) = 2/N번) : 보통일 때(av
WAL 데이터 베이스의 성능을 향상시키려면...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는 결국 디스크에 저장된다. 즉 영속성이 있고 저렴하지만, 느리다는 성능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기에 데이터베이스 성능의 핵심은 디스크 I/O(접근)를 최소화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디스크 접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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