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기초 정리 (1)

KIMTAEKON·2021년 10월 24일
0
post-thumbnail

모든 정리 내용은 야곰의 스위프트 기초 수강을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이름 짓기 규칙

  • Lower camel case
    function, method, variable, constant
    ex)someVariableName
  • Upper camel case
    type(class, struct, enum, extension,,,,)
    ex)Person, Point, Week

이름 짓기 규칙, 명명법을 알아야하는 이유!!
Swift는 모든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이다.


print 함수는 단순히 문자열을 출력한다.

dump 함수는 인스턴스의 자세한 설명(description 프로퍼티)까지 출력한다.


문자열 보간법(String Interpolation)
프로그램 실행 중 문자열 내에 변수 or 상수의 실질적인 값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다.

let age = 55
print("저는 \(age)입니다!")

저는 55입니다! 가 정상적으로 출력된다.


var 변수 선언 키워드
let 상수 선언 키워드

var 변수이름 : 타입 = 값
let 상수이름 : 타입 = 값

var variable : String = "변경 가능한 변수"
let constant : String = "변경 불가능한 상수"

생각해보자.
어떤 데이터들을 상수로 두고 변수로 두어야할까?
-주민등록번호, 판매해야 할 상품의 고유번호, 고객이 주문한 건의 주문영수증, 회원가입한 고객의 고유번호, 주문해야 할 상품의 컬러넘버-->상수
-개인비밀번호/회원의 주소/이메일/전화번호 등-->변수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데이터 타입 👍⭐️👍⭐️ 중요! 👍⭐️👍⭐️

Bool, Int, UInt, Float, Double, Character, String




  • Bool : true와 false만을 값으로 가짐
var someBool : Bool = 1

을 입력하게 되면 error.
왜냐면 true나 false값만 가질 수 있는 Bool 이라서



  • Int : 64bit 정수
var someInt : Int = 100.1
var someInt2 : Int = -100.7
var someInt3 : Int = 0.1

을 입력하게 되면 error



  • UInt : 64bit 양의 정수
var someUInt : UInt = -10
var someUInt2 : UInt = 23.5

을 입력하게 되면 error



  • Float : 32bit 실수
var someFloat : Float = 1212354177




  • Double : 64bit 실수
var someFloat : Float = 1212354177
var someDouble : Double = someFloat

을 입력하게 되면 2번라인에서 error
왜냐하면 타입이 다르기때문.



  • Character : 문자 타입. 유니코드 사용. 큰따옴표 사용.
var someCharacter : Character = "하"
var someCharacter2 : Character = "a"
var someCharacter3 : Character = "하하"

을 입력하게 되면 3번라인에서 error
왜냐하면 "하하"는 문자가 아닌 문자열임.



  • String : 문자열 타입. 유니코드 사용. 큰따옴표 사용.
var someString : String = "안녕하세요 zl존전사입니다."

변수나 상수가 있는데 어떤 타입인지 모르겠다? 그럴땐
print(type(of:변수명상수명))
그리고
dump(변수명상수명)
도 출력해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