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SEEN] 스마일게이트 UNSEEN 지원 후기

Doorbals·2023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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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S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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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SEEN?

스마일게이트 x 에픽게임즈 에서 진행하는 언리얼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으로, 이번이 1기 첫 모집이었다. 약 4개월의 시간 동안 제공되는 언리얼 엔진 교육을 들으면서, 자기주도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결과물을 구현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최근까지 유니티 교육을 받아 왔지만, 앞으로 내 목표를 위해서는 언리얼 엔진을 배워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던 중에 해당 교육을 알게 되어 지원했다.


선발 과정

1) 서류

서류 과정은 아래와 같이 필수 제출 항목과 선택 제출 항목으로 나눠져 있었다.

  • 필수 제출
    • 지원 동기 및 목표
    • 프로젝트 계획서
  • 선택 제출
    • 자기소개 및 개발 경험
    • 기술 포트폴리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열정을 보이기 위해서는 모든 항목을 제출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필수, 선택 여부에 상관없이 전부 제출했다. 지원 동기 및 목표는 지금까지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면서 느낀 언리얼 엔진의 필요성을 중점으로 작성했다.

그리고 앞으로 4개월 동안 진행할 프로젝트 계획서를 준비했는데, 지금까지 대부분 모작 프로젝트만 진행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시놉시스부터 기능까지 내가 만들어 보고 싶은 게임을 처음으로 기획해봤다. 만약에 선정이 안 되더라도 혼자서 이 계획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봐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열심히 준비했다.

선택 제출 항목들은 이전에 메타버스 아카데미에서 진행했던 유니티 프로젝트들을 중심으로 각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용한 기술, 느낀 점 등의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했다.

2) 테스트

테스트 과정은 미리 알려주신 주제 내에서 출제되는 객관식·주관식 혼합형 온라인 테스트였다. C++, 자료구조, 게임 알고리즘, 게임 수학 등과 같은 주제로 출제되었는데, 주제가 미리 주어졌었기 때문에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고 공부해 두어서 많이 어렵지는 않았다. 다만 내가 수학에 약해서 게임 수학 관련 내용들이 좀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다.. 수학 공부 열심히 해야지..

3) 면접

면접 과정은 판교에 있는 스마일게이트 건물에서 대면 면접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런 면접은 처음 해보는 거라 그 전날부터 엄청 떨렸었다. 판교까지 가는 내내 미리 써둔 자기소개만 외우면서 갔다 ㅎㅎ..

면접은 약 40분 동안 3 : 1 (면접관님들 : 나) 로, 간단한 자기소개 + 프로젝트 계획서 설명 이후 면접관님들의 질문 순서로 진행되었다. 서류 단계 때 제출한 포트폴리오에 대한 질문이 많이 나올 것 같아서 포트폴리오 위주로 보고 갔었는데, 포트폴리오 관련 질문은 하나도 안 나왔다.. 거의 CS 지식이나 알고리즘, 게임 수학 위주로 질문하셨다.

대답 못 한 질문이 꽤 있어서 나오면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었다. 여담으로 시설이 정말 좋아서 나중에 취업 준비 열심히 해서 꼭 이런 곳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결과

면접을 본 뒤 1주 후인 어제 결과가 발표되었고, 최종 합격하게 되었다! 인턴 채용도 아니고 남들이 보기엔 별 거 아닐 수도 있겠지만, 면접 본 이후 결과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어서 결과 확인 후에 너무 기뻤다😢 이 프로그램이 내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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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지망생의 TIL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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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15일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D 2기 지원 예정인데, 혹시 지원서 작성시 팁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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