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를 세울 때는 모든 가능성을 고려해야한다.게임에 몇 명이 참가할지 결정한다.참가자 순서를 정한다.첫 번째 사람이 어떤 단어를 말한다.다음 사람이 어떤 단어를 말한다.절차 4에서 말한 단어가 올바른지 판단한다.6-1. 올바르지 않으면 틀렸다고 표시한다.6-2. 올바르
몇 명에서 게임할건지 입력받아야 한다.그러면 사용자는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필요한데, 우리는 prompt를 사용하여 입력받을 것이다.그런데 주의할 점은 입력받은 값은 숫자를 나타내야 하는데, 타입은 문자열로 되어있다.그래서 prompt를 parseInt 함수로 감싸 정
보통 자바스크립트에서 HTML 태그를 가져오는 것을 '선택한다'고 표현한다.여기서 '선택자'라는 용어가 나오는데, 선택자는 HTML 태그를 선택할 수 있게하는 문자열이다.이 함수를 통하여 HTML 태그에 해당하는 것이 실행되면 자바스크립트의 함수를 실행할 수 있게한다.
세부적으로 순서도를 수정한다.순서도를 따라 코드를 짜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문제점을 한눈에 보기 편하다.첫번째 사람인지 정하는 방법은 무엇일까?바로 제시어가 없는 경우이다.즉, 제시어가 없는 경우, 1번째 사람이며, 제시어가 있을 경우, 1번째가 아닌 사람이다.
끝말잇기 순서도 우리가 구현했던 기능들은 모두 체크 표시했으며, 하나가 남았다. 다음 사람에게 순서를 넘기는 것이다. 현재는 인원을 입력하는 것만 구현되어있으며, 입력 인원 초과 시 처음으로 돌아가는 순서를 구현하지 않았다. 순서 넘기기 순서를 넘기기 위해서는 현
제로초님의 영상을 보며 순서도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았다.if 문들 때문에 중복되는 사항을 마름모를 하나로 합쳐 축소할 수 있었다.'또는'을 사용하여 순서도를 최적화한 것이다.순서도를 최적화했으면, 순서도에 따라 코드도 최적화를 시킬 수 있다.제로초님의 영상을 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