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초님의 영상을 보며 순서도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았다.
if 문들 때문에 중복되는 사항을 마름모를 하나로 합쳐 축소할 수 있었다.
'또는'을 사용하여 순서도를 최적화한 것이다.
순서도를 최적화했으면, 순서도에 따라 코드도 최적화를 시킬 수 있다.
const onClickButton = () => {
if (!word || word[word.length - 1] === newWord[0]) { // 제시어가 비어있는가?
// 비어있다.
word = newWord; // 입력한 단어가 제시어가 된다.
$word.textContent = word; // 표시된 제시어를 입력한 단어로 바꾸기
const order = Number($order.textContent); // 현재 순서
if (order + 1 > number) { // 현재 순서가 게임 총 인원보다 크면
$order.textContent = 1;
} else { // 현재 순서가 게임 총 인원보다 작을 떄
$order.textContent = order + 1;
}
} else { // 올바르지 않은가
alert('올바르지 않은 단어입니다.')
}
$input.value = '';
$input.focus();
};
제로초님의 영상을 보며, 순서도를 그리며 먼저 코드를 떠올리려 노력했다.
기존에 써온 파이썬과는 다른 문법이라 조금은 헷갈리지만, 코드를 짜는데 생각하는건 비슷해서 나름 유익했다.
다음은 혼자 쿵쿵따 만들기를 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