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제한 없음예약어 사용 안됨숫자로 시작할 수 없음특수문자는 \_ $만 사용 가능Pascal Casing : 첫 글자는 대문자,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경우 단어의 첫글자는 대문자 (클래스명)Camel Casing : 첫 글자는 소문자,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경우 단어
메소드 == 함수관련된 기능을 가진 모듈 (집합)리턴값은 반드시 1개public - modifier, 접근 제어자 ( ↔ private)static - 메모리 위치void - 리턴 타입main - 메소드명(식별자)(String\[] args) - 파라미터변수타입 변수명
static 키워드를 가진 멤버변수(클래스변수)나 메소드는 어디서든지 접근 가능하다. = (메모리 상주 키워드)static 메소드에서는 static 멤버변수나 static 메소드만 호출 가능하다.static 메소드에서는 non-static 메소드에 접근할 때 인스턴스화
클래스란 : 객체 생성을 위한 틀붕어빵 틀 (클래스) : 붕어빵 (객체)객체지향의 기본 모토 :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프로그램의 객체로 구현할 수 있다.객체는 프로그램 안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객체화시키기위한 도구가 클래스이다.멤버 변수(클래스 변수)
개발자가 예측 가능한 문제 상황에 대한 처리 방법을 명시해두는 것프로세스 중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파악하기 위해 사용한다.IO 관련해서는 예외처리가 필수이다.자식클래스는 부모클래스로 치환되기 때문에, 자식클래스를 부모클래스보다 위쪽에 배치해야 한다.new Ex
프로세스 : 하나의 프로그램을 의미스레드 :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 있는 여러 개의 실행흐름 단위를 의미main + 플러스알파여러 실행흐름이 동시에 발생하는것장점 : 처리 속도가 빨라진다주의할 점 : 동기화 - 한 사람이 먼저 한 스레드를 잡으면 나머지는 대기Runn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