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트랙킹 이슈와 해결과정

KJW·2022년 9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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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킹은 카메라가 움직여도 선택한 피사체에 자동초점이 맞추어져 카메라 움직임에도 이미지를 선명하게 유지하게해주는 기능입니다.

Actor to tracking

카메라 디테일패널에서 Focus mode를 Tracking으로 변경합니다.
Actor to track기능은 스포이드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샘플링하면 카메라 위치를 이동해도 피사체를 따라다니며 포커싱합니다.
작은 피사체는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캐릭터를 트랙킹하게 되면 발끝을 따라다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카메라가 피사체의 피봇을 표적으로 삼아 트랙킹하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몇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Charcter actor 잘 tracking 하는법

  1. 캐릭터 얼굴을 트랙킹하기로 치고, 그렇다면 머리 부근의 스켈레탈 소켓에다 종속할 액터가 필요합니다.
    빈 액터를 만들어주고 'Trey_head_bone'이라고 정의하겠습니다.

  2. 캐릭터의 블루프린트 클래스 에디터로 접근하여Trey_Head_bone'액터를 'Body Component'밑으로 종속합니다

  3. 'Trey_Head_bone'이 가진'Parent sorket'에서 포커싱을 원하는 부위인 Head 소켓을 선택합니다.

  4. 뷰포트로 돌아가 빈 액터를 만듭니다. 이름은 'focus_Trey'로 정의하겠습니다

  5. 월드라이너에서 'focus_Trey'액터를 'Trey_Head_bone' 밑으로 종속합니다.

  6. 카메라로 돌아가 Actor to track기능에서 'focus_trey'액터를 샘플링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tip.'Trey_Head_Bone'위치를 변경할려면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 에디터로 접근하여 부모 소켓에서 다른 원하는 위치의 소켓으로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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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공간을 채워가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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