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Engine] 0. Monogame Framework설치

이성훈·2022년 9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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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neCoding-Flat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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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Slpr6o9vURx4vjomFuwrFhvhV1nhJ_Jc

위 유튜브영상은 물리엔진을 monogame framework를 이용해서 C#으로 코딩하는 영상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2D에서 도형이나 그래프등을 표현하고, 이를 카메라시점으로 원하는 방향에서 바라볼수있도록 렌더링하는 엔진개발이다.

그동안 C언어로 가장 기본이 되는 무언가를 만들어서 이것이 실제로 어떻게 동작하는지에대한 호기심을 갖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채널을 찾아서 영어로 되있긴하지만 최대한 이해하면서
클론 코딩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가장먼저 monogame framework를 사용하려면 visualstudio2022를 설치해야한다. (vs2019에선 지원하지 않는다.)

본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개발툴을 다시 설치하자..

설치를 하고나서 실행후 확장 - 확장관리 - monogame을 검색
최상위를 다운로드해주고 vs를 종료하면 새로운창이뜬다.

수정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된다.

다시 vs를 실행시키고, 원하는 위치에 새 솔루션을 만들자.


영상에선 MonoGamePalTester로 만들었으니 따라 만들자.
만든후 Game1.cs가서 실행을 시키면
이런 빈 파란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것이다.

이제 코드를 수정해보자.
이부분은 sprites를 새로 만들것이기에 지우고 위에 _graphics를 graphics로 수정한다.

생성자부분을 수정한다. 아직 이부분들이 어떤 의미인지는 모르겠다 이후에 이 변수들을 건드리면 그때 알 수 있을 것같다.

안쓰는 코드들을 정리해주었다.

수정후에도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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