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C# - 지역변수, 멤버변수

황정욱·2022년 10월 28일
0
post-thumbnail
public class Variables : MonoBehaviour
{
    public int num1 = 10;
    public static int num2 = 20;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 = 0;
        a = a + 10;
        Debug.Log(a);

        {
            int b = 0;
            b = b + a;
            Debug.Log(b);
        }

        b = b + a;
        num2 = 30;
        Debug.Log(num2);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int num1 = 10; <-- 클래스의 멤버변수
public static int num2 = 20; <-- 클래스의 정적변수
int a = 0; <-- 지역변수
int b = 0; <-- 지역변수

지역변수
클래스 소속 맴버변수 : 클래스 소속의 변수를 맴버변수라고 한다.
클래스 소속 정적변수 : 생명주기가 프로그램 시작해서 끝날 때까지인 변수를 의미한다.

클래스 소속 멤버변수와 클래스의 정적변수는 클래스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역변수는 자기가 속한 중괄호를 벗어나면 사용하지 못한다.

profile
C언어, C#, 그리고 유니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