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배우면 까먹는 개발자 😵‍💫
post-thumbnail

상태 관리

Do it! 깡샘의 플러터 & 다트 프로그래밍 책에서 상태 관리를 위한 다양한 내용들을 읽으면서 사실 왜 상태 관리를 위해 다른 패키지를 사용해야 하는지 근본적인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다. 책의 설명이 부족한건지 아니면 내가 바보라서 인지 ㅎㅎㅎ;;오히려 docs.flu

2023년 4월 2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동시성

https://dart.dev/guides/language/concurrencyUI 처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스레드에 대한 정보를 보다보니 동시성을 다루게되는…🙄부끄럽지만 시간나면 봐야지 하다가 영문서라 미루고 미룬 페이지이기도 합니다.

2023년 2월 24일
·
0개의 댓글
·

Flutter 4.0 주요 기능들

아직 릴리즈되지 않은 Flutter 4.0 주요 기능들에 대한 내용이 돌아다니는 모양이다. 찾아보니 Flutter GitHub 프로젝트 항목에서 주요 기능들에 대한 계획을 확인해볼 수 있더라.어떠한 기능들이 릴리즈될지 한번 알아보자.윈도우즈 11 접근성 지원을 위해 플

2023년 1월 29일
·
0개의 댓글
·

인프런 Flutter 응용 - 공공 API를 활용한 앱 만들기 (MVVM 패턴) 수강 후기

인프런 Flutter 응용 - 공공 API를 활용한 앱 만들기 (MVVM 패턴) 강의 수강 후기MVVM 패턴에 대한 이해Provider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상태 관리 이해최종적으로 회사의 프로덕트 수준의 앱의 구조를 팀원들과 함께😆 MVVM 패턴으로 리팩토링하여 구조

2023년 1월 2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lutter doctor 이슈 대응 목록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메이저 버전이 업데이트되고 난 후에 Flutter doctor를 수행하면 Java JDK 경로를 인식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flutter doctor warning이는 Flutter 프레임워크 내부에 JDK 경로를 찾는 코드가 존재하는

2023년 1월 17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Android Studio 세팅

Flutter 앱 개발을 쉽게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로는 Microsoft 사의 Visual Studio Code, JetBrains 사의 IntelliJ Ultimate, Google의 Android Studio 가 있습니다.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가장 흔하게 사용

2023년 1월 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vm (Flutter Version Manager)

fvm?(2. 설치(3. 삭제(4. 플러터 설치(5. 플러터 버전 사용 설정(6. 플러터 버전 삭제(7. 플러터 설치 목록 조회(8. 플러터 릴리즈 버전 목록 조회(fvm은 플러터의 버전을 관리해주는 관리 툴이다. Node.js 관리툴인 nvm과 동일하다.버전 설치 후

2022년 10월 2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lutter

Flutter 앱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구조를 갖는다.앱을 구성하는 테마를(MaterialApp 또는 CupertinoApp) 베이스로하여 그 위에 Scaffold(캔버스) 를 그리고 그 위에 AppBar나 Container와 같은 Widget을 덧그리는 형태다.F

2022년 4월 10일
·
0개의 댓글
·

변수 선언

코틀린에서 상수 선언은 val 키워드로 선언한다.위 코드를 통해 타입 추론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정수 30을 상수로 할당하는데 상수의 타입을 지정하지 않았다. 컴파일러는 스스로 추론하여 해당 상수가 정수값를 할당한다는 것을 판단하고 timeInSecon

2022년 4월 8일
·
0개의 댓글
·

코틀린이란?

코틀린은 안전성, 간결성, 상호 운용성을 강조하는 다중 패러다임, 다중 플랫폼 프로그래밍 언어다. 코틀린은 자바보다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는 것과 다중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코틀린으로 개발 가능한 분야안드로이드 개발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서버 개발코틀린의 설계

2022년 4월 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Concurrency in Go - 스터디 회고

올 초에 Saturday Night 스터디를 참여한 이후 The Ultimate Go, Concurrency in Go두번째 주제까지 스터디가 완료되었다.일과 스터디를 병행하면서 그동안 생각하고 느꼈던 점들을 KPT 방식의 회고를 해보려 한다.Saturday Night

2021년 11월 5일
·
1개의 댓글
·

Concurrency in Go - 에러 전파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Concurrency in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에러사용자가 요청한 작업을 프로그램이 수행할 수 없는 상태에 들어갔음을 나타냅니다.개발자들이 프로그램을 돌아가도록 기능을 만드는 것에는 집중하지만

2021년 10월 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가끔 쓰는 일기 2021.07.09

왜 매일 쓰는 일기도 아니고 자주 쓰는 일기도 아니고 가끔 쓰는 일기일까? 🤔 티스토리로 블로깅할 때는 매일을 기록하는 개발일지도 써봤는데 그 자체가 일이 되어가더라. 사실 처음에는 차가운 도시속의 쿨하고 펀한 개발자 모습을 생각하며 시작했었는데 매일 글을 쓰기

2021년 7월 9일
·
0개의 댓글
·

Concurrency in Go - Go의 동시성 구성 요소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Concurrency in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3장에서는 Go의 동시성을 지원하는 기능들을 알아보는 챕터입니다.고루틴은 Go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모든 Go 프로그램은

2021년 6월 28일
·
0개의 댓글
·

Golang 에러 처리 - 기본 에러 값, 에러 변수 (Error)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에러 핸들링은 무결성의 한 부분으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에러를 핸들링하지 않으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프로그램이 비정상 종료되어 안정성을

2021년 5월 8일
·
0개의 댓글
·

Golang 소프트웨어 설계 - 그룹화 (Grouping)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룹핑

2021년 4월 2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Golang 디커플링 - 메소드 (Method)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디커플링이란 \~\~~메소드란 \~\~~리시버란 \~\~~값 리시버란 \~\~~포인터 리시버란 \~\~~

2021년 3월 29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Golang 문법 - 변수 (Variable)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Go언어에서 타입은 두 가지의 질문을 통해 완전성과 가독성을 제공합니다.할당한 메모리의 크기는 얼마인가? (예: 32-bit, 64-bit)이 메모리

2021년 3월 29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