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코더의 dart와 flutter에 대한 강의를 따라가면서 얻은 것을 요약한다.
Dart의 변수 선언시 키워드에 대해 설명한다.지역변수는 var를 사용한다. 초기화 당시 넣은 값의 type을 따른다.2\.
Dart의 데이터 타입들을 설명한다.Dart 언어에서 지원하는 기본 데이터 타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숫자형 (Numeric Types)int: 정수형 데이터 타입으로 64비트 정수값을 저장합니다. 예시: int number = 10;double: 실수형 데이터 타입으로
Dart의 함수와 관련된 특징을 설명한다.
Dart의 생성자에 관해 설명한다.Positional Constructor ParameterNamed Constructor ParameterNamed Constructor
Dart의 클래스, 상속, enum, mixin 등에 대해 설명한다.Class, enumAbstract classInheritanceMixin이번엔 내가 좋아하는 게임으로 클래스를 만들어보겠다. 구조는 다음과 같다.우선 Gamer에 필요한 id와 생성자, 그리고 이를
Flutter의 기본 구조에 대해 설명한다.Flutter 프로젝트 구조는 대충 다음과 같다.flutterProjectDirectoryos나 실행 환경에 맞는 빌드(멀티플랫폼)를 위한 디렉토리lib 디렉토리설정 파일들뭐가 많지만 대충 android, ios, linux,
Flutter widget의 생명 주기와 state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다.Flutter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신경쓰지 않도록 IDE가 굉장히 많은 걸 해 주기 때문에, 구조만 알고 있다면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지 고르는 건 비교적 쉬운 것 같다.Flutter에서 위젯
Dart에서 비동기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설명한다. (비동기가 뭔지에 대해선 다른 글로)Dart 공식 비동기 튜토리얼(https://dart.dev/codelabs/async-await)을 보고 한글로 요약했습니다.Dart에서도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언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