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12 TIL

SeungjunRyu·2022년 7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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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MOD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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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유용한 모음집

Model

  • 모델: 엔티티에 컴포넌트를 더하면 모델이 짜잔
  • Original Model: 빈 엔티티에 컴포넌트를 추가해 새로운 모델을 짜잔
  • Child Model: 기존 모델을 조금 바꾼, 파생한 모델

동적 Spawn

  • 몬스터가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일정 구역을 돌아다니는 것
  • SpawnByModelId 사용
    • 엔티티로 생성할 모델이 WorkSpace에 추가되어 있고, ModelID를 파라미터로 넘겨주어야 사용 가능
    • 클라이언트에서 생성 -> 나만 보임
    • 서버에서 생성 -> 모두가 봄

엔티티 동적 생성

  • 엔티티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

  • 같은 모델을 여러개 엔티티로 생성할 때 사용

  • EX ball엔티티 동적 생성

    • TweenLineComponent 설정
    • BallComponent
    • Start(): TweenLineComponent에서 설정한 Duration을 로컬변수 duration에 받았다가, 엔티티의 움직임이 시작되고 duration만큼 기다렸다 사라지게 함

충돌

  • TriggerComponent는 offset을 일일이 처리해줘야함
  • 동적인 경우엔 AddComponent를 사용해 RigidBodyComponent를 추가하면 된다.
self.Entity:AddComponent("RigidBodyComponent",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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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초보 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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