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09 TIL

SeungjunRyu·2022년 7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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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MOD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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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의 활용 1

MovementComponent

  • 캐릭터 움직임에 관여하는 MovementComponent

  • InputSpeed : 이동 속도를 조절하는 프로퍼티 (X축 기준)

  • JumpForce : 점프력을 조절하는 프로퍼티 (Y축 기준)

RigidbodyComponent

  • 기본적인 물리 움직임을 조정하는 RigidbodyComponent

  • 지형의 특성과 레이어에 따른 다른 움직임을 적용

  • IsBlockVerticalLine: 활성화 시 기둥을 뚫고 지나갈 수 없음

  • IsolatedMove: 활성화 시 낭떠러지 등 발판이 이어져 있지 않을 때 그 지점에서 더 이상 앞으로 갈 수 없음

TriggerComponent

  • 충돌에 관련된 효과를 적용하는 컴포넌트
    • 다양한 프로퍼티가 있으므로 확인하고 설정
  • TriggerEnterEvent: 엔티티 간 처음 충돌이 발생했을 때 1회 발생
  • TriggerStayEvent: 엔티티가 충돌 중이면 프레임마다 발생
  • TriggerLeaveEvent: 엔티티가 충돌되었다가 충돌이 끝났을 때 1회 발생
  • HitComponent 필수!

이미지 불러오기

  1. Import Image -> 이미지 불러와 활용

불러온 이미지 활용하기

  • Place To Scene Maker를 선택해 활용
  • Scene에 끌어오면 원하는 이미지 배치 가능

WebSpriteComponent

  • 웹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오는 WebSpriteComponent
  • URL에 이미지 경로를 적어 이미지를 가져오기
  • SpriteRendererComponent 와 WebSpriteComponent 의 Color 프로퍼티를 조정해 색상 조정

YoutubePlayerWorldComponent

  • 유튜브 영상을 가져오는 YoutubePlayerWorldComponent

  • YoutubePlayerGUIComponent: UI 상에서 표시해줄 때 사용

  • YoutubePlayerWorldComponent: 월드상에 표시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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