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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07 TIL
Seungjun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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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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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MOD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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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의 이해
기본적으로 서버 <--> 클라이언트
Entity를 생성하면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생성됨
어디서 설정하느냐에 따라 동기화 문제가 발생함
MOD에서는 실행제어를 통해 이것을 제어함
Property 실행 제어
동기화는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단방향 진행
Sync: 동기화 되는 프로퍼티
None: 동기화 안되는 프로퍼티
any, table 등 동기화 미지원 프로퍼티 존재
Function 실행 제어
공간에 따라(클라이언트, 서버) 동작하는 공간이 다르다.
Client: 서버와 연결된 클라이언트에게 함수 호출을 요청하고, 연결된 클라이언트에 있는 함수를 실행
ClientOnly: 클라이언트에만 불릴 수 있음
Server: 클라이언트가 서버를 호출하면 서버 안에서 함수 실행
ServerOnly: 서버에서만 불릴 수 있음
주로 서버 위주로 로직은 작동함
Multicast: 양쪽 모두 가능
실행 불가능한 함수는 X자가 뜨는 모습
SeungjunRyu
만년초보 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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