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05 TIL

SeungjunRyu·2022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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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MOD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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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Tween Component, RigidbodyComponent, MovementComponent, TriggerComponent, and
PlayerComponent & PlayerControllerComponent

Tween Component

  • TweenFloatingComponent

    원점을 기준으로 부유운동
    • Amplitude: 엔티티의 원점으로부터 위아래로 이동하는 거리
    • OneCycleTime: 진폭 값을 왕복하는 시간
    • TweenType: 부유운동방식, Linear가 기본값
    • AutoDestroy: 활성화하면 운동이 끝나고 자동으로 해당 컴포넌트가 삭제
    • AutoStart: 활성화하면 게임 시작 시 자동으로 운동이 시작
    • SyncType: 컴포넌트가 동기화되는 곳을 서버와 클라이언트 중 선택
      - Default: Server에서 동작하며 모든 Client에게 동일하게 보입니다.
      - ClientOnly: 해당 Client에서만 동작하고, 보입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이렇게 움직인다.

  • TweenLineComponent

원점에서 목적지까지의 선형운동


  • TweenCircularComponent
    원점을 중심으로 원운동
    • 기본회전일 때

    • 가운데 바라봄 적용했을 때


RigidBodyComponent

  • 강체의 물리적인 속성을 컨트롤하는 컴포넌트
  • gravity : 공중에 떠 있거나 지면에 떨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 IsBlockVerticalLine : 세로 방향의 foothold를 설정
  • IsQuaterViewMove : 컴포넌트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설정

MovementComponent

  • InputSpeed : 이동속도 조정
  • JumpForce : 점프의 정도 설정

TriggerComponent

  • 엔티티의 충돌을 감지
    • HitComponent : 피격의 범위를 설정할 때 충돌체 사용
    • TriggerComponent : 충돌이 일어나는 범위를 설정할 때 충돌체 사용
  • 액션 추가 순서
  1. 충돌 이벤트 발생
  2. 액션을 수행할 핸들러를 Entity에 등록
  3. TriggerComponent를 통해 이벤트 발생 시 핸들러로 등록한 함수의 호출
  • 발생할 때 1회, 프레임마다, 충돌이 끝난 후

Player 컴포넌트

  • 플레이어에 대한 로직
  • pvp 기능
  • 스크립트 예제

PlayerControllerComponent

  • 말 그대로 플레이어를 컨트롤 하는 것
  • 예제

움직임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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