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03 TIL

SeungjunRyu·2022년 7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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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MOD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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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Transform Component and SpriteRenderer Component

Transform Component


오브젝트가 월드 어디에 표시되는지에 대한 위치 정보를 갖고 있다.

다음과 같이 이해하면 된다.

  • Position : 좌표, 위치에 대한 속성값 조정 (상대좌표)
  • WorldPosition : 절대좌표
  • Scale : 물체의 크기, 크기에 대한 속성값을 x, y, z축 기반으로 조정 (default: 1)
  • rotation : 회전 값 (2D 게임에서는 Z축으로 회전함, 각도는 degree)

Translate 함수

void OnBeginPlay()
{
self.Entity.TransformComponent:Translate(4,5)  -- 배치된 엔티티 위치를 기준으로 X 좌표를 4, Y 좌표를 5만큼 이동합니다.
log("move on")  --  이동이 되면 콘솔 창에 Move On을 출력합니다.
}

Rotate 함수

void OnBeginPlay()
{
self.Entity.TransformComponent:Rotate(6) -- 배치된 엔티티 위치를 기준으로 6만큼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log("Move On") -- 실행이 완료되면 콘솔 창에 Move On을 출력합니다.
}

SpriteRederer Component

  • 어떤 이미지를 표시할 것인가를 의미

  • SpriteRUID : 오브젝트의 고유한 번호. 이미지를 id 형태로 관리하는 것

  • FlipX / FlipY : X축과 Y축을 기준으로 뒤집음. (좌우반전 / 상하반전)

  • Color : 오브젝트에 색깔을 입힐 수 있음. (원본 이미지의 색에 혼합돼서 출력됨.)

  • DrawMode

    • Simple : 기본적인 형태
    • Tile : 동일한 형태를 계속 이어나가는 오브젝트(예: 바닥 or 벽)
  • TiledSize : 배치할 타일(오브젝트 하나)의 개수

  • PlayRate : (Animate 속성을 갖고 있는 오브젝트의 경우) 속도 조절

  • StartFrameIndex : (Animate 속성을 갖고 있는 오브젝트의 경우) 시작 이미지 인덱스

  • EndFrameIndex : (Animate 속성을 갖고 있는 오브젝트의 경우) 종료 이미지 인덱스

  • Animation
    - 여러개로 이루어진 오브젝트를 의미한다. 여러 이미지가 일정 속도에 맞춰 바뀌는 모습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다음과 같이 여러 이미지가 합쳐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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