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에 비해 더 간단해보인다
클로저 표현식 func sub(x: Int, y: Int) -> Int { return(x-y) } print(sub(x:20, y:15)) let sub1 = { (x: Int, y: Int) -> Int in return(x-y) } print(sub1(10
인스턴스 만들고 메서드와 프로퍼티 접근class Man{ var age : Int = 32 var weight : Double = 82.3 func display(){ print("나이=(age), 몸무게=(weight)") }}var yo
override : 부모와 자식에 같은 메서드가 있으면 자식 우선class Man{ var age : Int = 1 var weight : Double = 3.5 func display(){ print("나이=(age), 몸무게=(weigh
Mac과 Windows의 차이점우선 Mac은 애플이 만든 운영체제이고 Windows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운영체제이다. 우선 윈도우의 키보드는 컨트롤 키와 알트 키로 이용한 단축어들로 작업이 이루어지지만 맥에서는 커맨드 키와 옵션 키로 단축키가 다르다. 또한 맥에
코드 창에서 간단히 UI테스트가 가능하고, 코드를 완성 시킬 때 마다 컴파일을 자동으로 하는 기능을 끄고 킬 수 있다.Bundle Identifier 만드는 앱의 식별자로 누가 만들었는지 구분 가능케 하고, Deployment Info 이 앱이 구동 가능한 최소 iOS
Attributes선언에 적용되는 것과 type에 적용되는 두가지 attribute가 있다.선언과 타입에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기호 다음에 attribute 이름과 argument를 지정한다Break Point행렬을 클릭하면 Break point 설정 되어 디버
BMI앱 제작초기 화면구성 이미지를 바로 drop 하지않고 Assets폴더에 따로 넣는 이유는 이미지를 바로 drop하면 해상도의 차이가 생겨서 이미지가 깨지지만 Assets폴더에 따로 넣어서 관리하면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다.키와 몸무게의 수치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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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프로그래밍 마무리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