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N번째 문자를 찾을 수 있는 depth를 구한 후 재귀를 통해 정답을 찾았다.이전 depth의 부분에 N번째 위치가 포함된다면, 재귀를 통하여 depth를 낮추면서 t가 0이 될 때 정답을 구할 수 있다. 그 외에는 현재 depth인 t에 따라 정답을 구할 수 있다
1번째 위치는 1, 2번째 위치는 2... 와 같이 각 위치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해당 숫자의 총 가중치 합을 구한다. 이 때, 항상 변형된 데이터는 원래의 위치보다 앞으로 가도록 변형되어 있으므로 가장 가중치가 낮은 값은 위치가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인터넷 제어 메시지 프로토콜(ICMP) ICMP(Internet Control Message Protocol)은 호스트와 라우터가 서로 간에 네트워크 계층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 사용된다. 라우팅 알고리즘 Link-State Routing Algorithm 목적지까지
등굣길이동방향이 아래와 오른쪽밖에 없으므로 현재 위치에서 올 수 있는 방향은 위와 왼쪽 방향에서 오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 위치에 도달하는 방법의 수는 (왼쪽 칸까지 오는 방법의 수) + (위쪽 칸까지 오는 방법의 수) 가 된다.단, 가장 위쪽 칸의 경우는 왼쪽에서 오
정수 삼각형꼭대기에서 바닥으로 내려갈 때 양쪽 아래 대각선으로만 이동 가능하고, 이동 시 값을 더하여 최종적으로 바닥의 최대 값을 찾는 문제이다.dp를 사용하여 현재 위치에서 이전의 값에서 가져올 수 있는 가장 큰 값을 가져오는 것을 반복하면서 바닥으로 내려가면 결과적
DP(Dynamic Programming)는 먼저 작은 부분 문제들의 해들을 구하고 이들을 이용하여 보다 큰 크기의 부분 문제들을 해결하여, 최종적으로 원래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알고리즘 설계 기법이다.DP를 적용하려는 문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네트워크 계층의 근본적인 역할은 송신 호스트에서 수신 호스트로 패킷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네트워크 계층의 중요한 기능 두가지는 다음과 같다.forwarding패킷이 라우터에 도달했을 때 라우터는 그 패킷을 목적지로 향하는 다음 라우터로 전달하는 것하드웨어에서
혼잡 제어의 언리 congestion : 너무 높은 속도로 데이터를 데이터를 보내려고 시도해서 혼잡이 일어남 -> 패킷 유실(queue 꽉 참) -> 딜레이 발생(queuing delay) Ex1) 2개의 송신자와 무한 버퍼를 갖는 하나의 라우터 패킷 유실 X, 재
행운의 바퀴회전수와 회전했을 때 나오는 문자를 입력으로 받아, 최종적으로는 마지막 문자로부터 시계방향으로 출력하는 문제이다.단 알 수 없는 문자는 "?"로 출력, 나올 수 없는 경우는 "!"를 출력한다.나올 수 없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이 경우는 "!"를 출력한다.양
회전하는 큐큐의 크기 N이 주어질 때, N개 안에서 최소한의 시프트로 수를 뽑아내는 문제이다.뽑아내려는 수의 위치를 알고 있을 때, 전체 큐의 사이즈에서1) 중간위치보다 왼쪽에 있다면 왼쪽 시프트2) 중간위치보다 오른쪽에 있다면 오른쪽 시프트하여 뽑고자 하는 원소를 큐
TCP는 송신자와 수신자의 버퍼를 오버플로우 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에게 흐름 제어 서비스(flow-control service) 를 제공한다. 수신자의 버퍼 상태에 따라 송신자가 보내는 속도를 조절한다.TCP는 송신자가 수신 윈도(receive wind
point-to-point단일 송신 동작으로 한 송신자가 여러 수신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멀티캐스팅은 불가능reliable, in-order byte stream유실되지 않고, 에러없이 송수신된다.보낸 순서대로 도착한다.full duplex data전이중 서비스 제공
다단계 칫솔 판매추천인을 계속해서 찾아나가야되므로, 빠르게 찾을 수 있는 map을 사용하였다.key값으로 자신의 이름, value로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서 추천인 이름과, 자신의 이익을 기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