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의 구조와 원리에 대해 알고 있어야 기계를 잘 다룰 수 있듯이
개발자도 컴퓨터의 각 분야의 원리를 알고 있어야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자.. 인터넷 주소에 대해 알기 전에 우선은 우리가 어떻게 인터넷에서 홈페
이지에 접속하는지 그 과정을 알 필요가 있다.
흔히 우리는 스타크래프트를 할 때 렉이 걸리면,
게임이 겁나 느리네, 서버 좀 바꾸자;
라고 한다. 흔히 서버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 클라이언트는 서비스를 받는 컴퓨터이다. 위의 대화에서는 내 컴퓨터가 클라이언트, 블리자드가 서버가 된다.
서버나 클라이언트는 고정된 칭호가 아니고 역할의 의미이다. 예를 들어 내가 편의점을 운영했을 때 나는 편의점에서는 '사장님'이지만 편의점 앞 국밥집을 가면 나는 '손님'이 된다. 마찬가지로 이 컴퓨터가 지금은 서버 역할을 하지만 나중에 클라이언트 역할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