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3D 그래픽 (컴퓨터 과학 수업 27/40)

Ham S. J·2022년 12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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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세계를 디스플레이 상으로 옮기기 위해 3D를 표현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ScanLine Rendering(스캔 라인 렌더링) 표현 방법과, 이로 인해 일어나는 계단현상 등을 개선하기 위해
Anti Aliasing(안티 앨리어싱)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주고 있고, Occlusion, Z-Buffering에 대한 개념 설명이 나온다. 3D그래픽 일반적인 최적화 방법중에는 위 방법 외에도 Back-Face Culling이라는 기법이 사용되기도 한다.

조명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물건들처럼, 3D에서 이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법으로는 Shading(쉐이딩)이 있다. 또한 물건, 물체의 표면을 표현하기 위해 Texture(텍스쳐) 개념이 소개된다.

그래픽적인 부분을 구사하기 위해 그래픽 카드의 내부에 있는 GPU(Graphics Processing Unit)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 그래픽 카드에는 그래픽을 구사하기 위한 램도 따로 구분되어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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