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801 D.A.S_DM 실습프로젝트_유튜브컨텐츠/캠페인 기획 및 전략 2

Nr.kwon·2022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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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_Final_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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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주차
주제: 유튜브컨텐츠/캠페인 기획 및 전략 2

1/4.내용

교재

  • 저예산으로 홍보했던 강사님의 사례
    결론: 할수있는 모든것을 동원해서 삽질하라 (근데 이제, 여기에 정성을 쏟아부은)

  • 유튜브어워즈의 메세지(개최이유)
    -그니까 메가빅미디어인 유튜브에 광고를 태우거라-

브랜드캠페인의 연대기적 리뷰 & 틀을 깨는 매체전략
(페이드미디어에만 의존하지 않고 마케팅효율을 끌어올리는 열쇠=온드미디어 빌딩)

간판모델과의 동행여부=해리티지or독자적이미지구축
예) ㅂH민 : 모델 배우->ㅂH달이로 변경

시대에 발맞춘 마케팅은 호응을 얻는다
예)
1. 트렌드반영한 테마 선정= ㅂH민의 키치함, 스푼📻의 힐링
2. 사회변화에 맞춘 서비스커스터마이징어필 = 같은회사/ 다른메세지의 광고들이지만 먹혔던 이유
ㅂH민서비스런칭광고=
b마트/배민오더(코로나이후)/선물하기(21년1월말)
b마트의 문구변경 초기:초소량번쩍배달->1시간내즉시배달

  • 매체전략에서 새롭게 대두된 영역 [팬덤커뮤니티]
    예) 같은클립 다른조회수(60계치킨오피셜<이영지저장소)
    결론: 브랜드채널에 모인 팬덤=적극관리/소통/지속적인터랙션 유지
    형성된/될 팬덤 마케팅에 적극반영
  • 온드미디어구축과 브랜디드컨텐츠의 시너지
    "사람중심"의 컨텐츠에 반응하는 사람들
    예) 모베러웍스: 구독자에게 필요한 정보 브랜디드컨텐츠생산->수익모델
    에디터 숭: 배민직원의 이미지형성
    삼성: 채널별조회수 비스포크오피셜<직원개인 브이로그

  • 온드미디어+브랜드비즈니스
    코사이어티/트래블코드
    타겟분석->타겟에게 필요한 인사이트 브랜디드컨텐츠 제작(on:뉴스레터/인스타/브런치, off:전시회)->오프라인이벤트,유료컨텐츠제작판매(수익화)

2/4.학습내용 중 어려운점

난제1: 없었읍니다.
.... 네 온드미디어를 거창하게 구축하라고하면 어렵겠읍니다.

3/4.해결방법

방대한 레퍼런스축적과 실전감각?

4/4.ㅅㄱ(소감/성과)

소감)
온드미디어를 적극활용하여 마케팅효율을 끌어올릴수 있다.
페이드미디어에만 의존하면 돈주고 유저,액션을 일시적으로사는것 밖에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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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filiated with 2022 Daegu AI Schoo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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