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9

Ted·2022년 5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9/51
post-thumbnail

👊 와우.... 급 피로....!!




집중도 1~5 (4.3)

' 와우 너무 피곤...... 집중도는 동일했으나 9시 되자마자... 급 피로....
어제 너무 늦게 잤다..'

5/30 월



기억할 것


1.CRUD란 create, read, update, delete 백엔드가 하는 요청을 말함

  1. 지금은 시행착오 기간, 결과물 보다 그 과정이 아주 중요함 , 과제를 완수하면서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구나!, 주변 팀원에게
    질문을 어떻게

  2. 실전프로젝트 때 어떤 방식으로 될건지를 고민하고 연습하는 시기임.

  3. 생각 안 나는 게 당연한 거임. 입문 숙련주차 반복되는 것들이 있음. 그게 어차피 기억 못 하니까 거기서 또 연습하면서
    더 깊게 기억하자라느 의미.

  4. !! 뭔가 코드를 통해서 만들 때 다 만들고 확인하면 그 전에 어디가 틀렸는지 알아내기 쉽지 않으니 블록 단위로 뭔가가 만들어졌을 때
    그곳에 내가 필요로 얻고자하는 값이 있다라면 수시로 console.log( ) 지금 상황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할 것!!!!!!

  5. !! 미들웨어는 비동기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 그 중 하나가 서버로 데이터 가져오기 위함이고. + 서버와 관련 없는 settime() 함수로 버튼 누르면 값이 무조건 +1이 아닌
    3초 뒤 올리고 싶을 때 < 이 또한 비동기 > 도 가능 즉 서버로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함이 아닌 비동기 작업도 , 동기 작업도 리액트에서 하기 위해서임)

  6. !! 오늘 매니저님 영상 18분 부분 thunk에 대한 핵심!! 그래서 비동기 작업 또한 가능한 거구나!!!!!!!!!! 와우

  7. !! 다음주에는 리덕스 눈 감고 만들 줄 알아야함... 과제 끝나고 백지에서 계속 따라 쳐보자......


오늘 할 일


  1. 3시 팀과제 준비 ###### 해결 < 내가 발표한 것들 간단하게 글로 정리만 >
  1. 내가 만든 코드 보고 리뷰해볼 것

  2. !! 미들웨어 공부해서

    ' firestore데이터를 리덕스 스토어에 넣으려면 미들웨어 설치!

    firestore에서 데이터를 가져올때 비동기 통신을 함

    리덕스에 비동기 통신을 할 때 필요한 미들웨어를 설치해주어야한다. '

    이 부분 해결하기

  3. ?? && , || 의 결과 값 정확하게 뭔지 다시 확인 할 것

  4. ?? 옵셔널체인징 또한 확인할 것

  5. foreach에 대해서도 ( 배열이 안 나오고 그냥 값만 나옴

  6. map 사용하면 배열을 가진 값을 가져올 수 있음

  7. ?? 액션 생성함수란? redux-thunk에 대해 디테일하게! ( 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어야 왜 미들웨어를 만드는지 알 수 있음 )
    ( + 액션도.... 예상기 매니저님 내가 아는 거랑 다른 방식으로 하셨는데 이해가 잘.....하...)

  8. ?? 펑션에 return의 정확한 의미는??

  9. ?? 리액트에서 이벤트 = { } 하고 저 안에 값으로 콜백함수 {() => ()} 넣어주는데 정확한 의미 파악하기 !


해야할 것


  1. ?? json 형식으로 보여주는 양식이 뭔지??

  2. ?? useeffect 역할은 뭘까?

  3. ?? foreach () 문법 알아야 함 파이어 스토어 db 연결 과정에서 나옴

  4. ?? SQL NoSQL이란?

  5. ?? props로 부모 컴포넌트에서 자료를 받아오면 자식 컴포넌트 위에 import가 필요 없나보다.

  6. !! $$ 리덕스 전반적인 이해를 설명하려면 코딩 누나 리덕스 개념소개 , 여러번 볼 것 < 거기에 왜 그럼 미들웨어가 필요한지도 설명해주자. >
    ( https://codingnoona.thinkific.com/courses/take/3/lessons/34078582-2-redux )

6-1. 리듀서에 대해 정확한 정의를 할 줄 알아야함.

6-2. 여기에 글로 정확히 어떤 과정을 통해 돌아가는지 적어두자.

6-3. 리액트는 ssr이라서 한방향으로만 소통이 가능함.

6-4. !! onchange 랑 onsubmit 이벤트 정확한 의미 알기

  1. ??!! 인풋에 ref 넣어서 useref로 인풋 값 보내줬는데 정확한 차이랑 어떻게 저렇게 쓰이는지 알고 내꺼 바꿔야함...

오늘 배운 것


  1. !! props는 객체다 그에 대한 예시는 코딩 누나 2분 20초 부분 보면 props에 대한 이해가 아주 명확해질 것
    ( https://codingnoona.thinkific.com/courses/take/3/lessons/33170524-4-props )

1-2. ?? props 3분 59초 부분 보면 왜 네임은 "리사" 이런 식인데 num={1}일까? { ] 이 자체가 안에 내용이 바뀌는 변수일 떄만 쓰는 줄 알았는데?
(리액트에선 스트링을 제외한 모든 것 값들은 { } 이 안에 쓴다.

  1. !! 리덕스는 동기 작업만 한다.

  2. !! 그냥 state만 쓰는 건 비동기 작업만 함 그래서 펑션을 동기 작업으로 만들어주려면 펑션 안의 값을 콜백함수로 바꿔줘야함
    콜백으로 바꾼 거 {()=setstate(event)} 이런 형식 !

  3. !! 리덕스 미들웨어를 쓰는 이유는 리덕스는 동기적이 업데이트 작업만 하기 때문에 비동기 작업인 ( 로그인 같은 것들)을 하기 위해서 리덕스 미들웨어( saga, thunk ) 를 쓰는 것임
    그러면 디스패치가 액션을 던져준 게 리듀서를 들어가기 전에 미들웨어가 그 부분에서 비동기 작업들을 처리하고 리듀서로 그 정보들을 디스패치해서 넘겨줌


광민님한테 묻기


  1. CRUD란 create, read, update, delete 백엔드가 하는 요청을 말함 + Patch를 주로 한다고 하는데 그외는?

    그리고 이것들은 서버리스 쓰면 쉽게 가져올 수 있는데 백엔드 개발자가 필요한가?

  2. 그럼 나중에 프론트와 같이 일하게 될 때 백엔드 하는 사람과 어떤 것에 대한 논의를 백엔드는 필요로 하는가??


예상기 매니저님 리액트 강의


  1. 리액트에서 리덕스를 쓴다고 무조건 usestate를 쓸 필요가 없는 게 아님. 적재적소에 맞게 활용하면 된다.

    state를 한 곳에서만 쓴다면 굳이 뭐하러 redux를 귀찮게 쓰냐

  2. !! 액션 타입 이랑 액션 크리에이터를 구분해야함 ( 타입은 행동을 저장하는 것 , 액션 크리에이터는 액션 행동의 함수를 반환하는 함수

  3. !! 리듀서는 액션 쪽지를 받아서 이건 더하래 이건 빼래 판단을 하는 곳,
    ( 그것에 대한 액션 타입(이름)이 여기에 다 적혀있고 그리고 그 액션이 어떤 조건에 어떤 방식으로 행동할지 아래에 적는다. )

  4. 리듀서가 존재하는 곳 위에 액션 타입, 크리에이터가 있어도 됌 모두가 한 페이지에 있어도 상관없는데 리더스 컴바인이 많이 생기기에 내꺼에선 나눈 것임

profile
cording, arsenal, book, colo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