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3-01-03

민석·2023년 1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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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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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 (사실)

  • 그라운드 룰, 스프린트
  • 알고리즘문제

Feeling (느낌)

그라운드 룰, 스프린트

지난주에 랜딩 페이지를 마무리하고 이번 주에 어떤 것을 할지 결정하는 미팅을 했습니다.
랜딩 페이지를 하느라 2주 정도를 소모했습니다.
물론 현재 하는 스프린트가 일을 하는 것은 아니어서 우선순위가 낮을 수도 있지만 이 작업이 과연 2주 정도를 소모할 작업이었는지라는 의문과 함께 어떤 요소 때문에 작업이 잘 진행되지 않는 것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가진 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그라운드 룰이라는 것을 저희들끼리 정해봤습니다.
데일리 미팅 시간, 계획, 리뷰, 회고 등 스프린트 관련 룰을 정했고 그것들을 지키기로 했습니다.

이번 주 스프린트로는 결제 관련 페이지와 미리 보기 기능을 구현해야 했는데 미리 보기는 어떠한 것을 선택하면 동적으로 어떠한 컴포넌트가 보여야 했는데 객체에 컴포넌트들을 정의 후 대괄호를 이용하여 해당 key 값에 접근하는 식으로 했는데 해당 컴포넌트에 속성까지 동적으로 주는 방법은 좀 더 고민해 봐야겠네요!

알고리즘 문제

오늘부터 알고리즘 문제를 한 문제씩 풀기로 했습니다. 구현을 하기 전 계획을 충분히 세우지 않고 풀었더니 중반 정도 돼서 많이 헷갈리는 상황들이 많아 시간을 소비했네요 내일부턴 계획단계에서 충분히 정리한 후 구현을 해봐야겠습니다

Finding (교훈)

오늘 스프린트가 잘 진행되지 않던 이유에 대해 고민을 하면서 잘 돌아가는 환경 속에서 따라가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잘 안되는 상황 속에서 개선을 하는 건 아무나 못한다는 피드백을 들었는데 공감이 됐었고 저도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개선하려는 행동을 해보자는 다짐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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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민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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