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aycast

al_potato·2022년 6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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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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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cast란?

: Raycast 스크립팅을 가진

게임오브젝트의 원점에서 내가 설정한 방향으로 Ray(광선)를 날려 내가 설정한 거리 이내에 물체가 있는지 없는지 충돌감지를 해주는 것

사용방법

Physics.Raycast

1.

public static bool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float maxDistance, int layerMask, QueryTriggerInteraction queryTriggerInteraction);

파라미터

반환

bool 변수를 return -> 만약 ray가 collider와 교차되었다면 true를 리턴, 아니라면 false를 리턴한다.

설명

씬(scene)의 모든 collider에 대해 점 origin에서 점 direction으로 , maxDistance 길이의 광선을 투사한다.

충돌을 생성하는 데 관심이 없는 모든 collider를 필터링하기 위해 선택적으로 레이어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queryTriggerInteraction 작용을 통해 Trigger colliders가 hit를 생성하는지 여부 또는 global Physics.queriesHitTriggers 설정을 사용할지 여부를 제어할 수 있다.

Note: Raycasts는 Raycast origin이 콜라이더 내부에 있는 콜라이더를 감지하지 못한다.


2.

public static bool Raycast (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out RaycastHit hitInfo, float maxDistance, int layerMask, QueryTriggerInteraction queryTriggerInteraction);

파라미터

설명

씬(scene)의 모든 collider에 ray 투사하고 적중된 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반환한다.

출처 :
https://chameleonstudio.tistory.com/63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Physics.Raycas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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