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변환 캐스팅
자동 형변환(잃어버리는 정보가 없으면 자동으로 형변환)
강제 형변환(잃어버리는 정보가 있는 경우)
bool타입 변수
bool 타입변수는 참과 거짓 두가지의 값을 가진다.
변수 앞에 !를 붙이면 true-> false, false -> true가 된다.관계연산자
==, !=
비교연산자
, >=, <, <=
논리연산자
|| (or), && (and)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형변환 캐스팅
int height = 170;
float heightDetail = 170.3f;
// 자동 형변환(잃어버리는 정보가 없으면 자동으로 형변환)
heightDetail = height;
// 강제 형변환(잃어버리는 정보가 있는 경우)
height = (int)heightDetail;
// 조건문 if문
bool isBoy = false;
// 관계연산자 ==, !=
if (isBoy == true)
{
Debug.Log("나는 남자다.");
}
else
{
Debug.Log("나는 여자다.");
}
if (isBoy != true)
{
Debug.Log("나는 남자다.");
}
else
{
Debug.Log("나는 여자다.");
}
bool isGirl = false;
if (!isGirl)
{
Debug.Log("여자입니다.");
}
else
Debug.Log("여자가 아닙니다.");
// 비교 연산자 >, >=, <, <= 조건문에 사용한다.
int love = 40;
if (love < 50)
{
Debug.Log("배드엔딩");
}
else
{
Debug.Log("해피엔딩");
}
int age = 17;
// || : or, && : and
if(age <= 17 || age >= 60)
Debug.Log("일을 하면 안된다.");
if (age > 17 && age < 60)
{
Debug.Log("일할 나이");
}
if (age <= 7)
{
Debug.Log("유치원에 간다");
}
else if(age < 12)
{
Debug.Log("초등학교로 간다");
}
else if (age < 15)
{
Debug.Log("중학교로 간다");
}
else if (age < 18)
{
Debug.Log("고등학교로 간다");
}
else
{
Debug.Log("성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