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Scene 창이 표시되는 방식을 표시
Pivot : 오브젝트의 위치를 기준으로 오브젝트 위에 씬 도구들을 표시
Center : 오브젝트의 위치와 상관 없이 오브젝트 형태의 중앙점을 기준으로 씬 도구들을 표시
Local : 오브젝트의 좌표를 기준으로 씬 도구들을 표시
Global : 오브젝트의 좌표와 상관없이 글로벌 좌표계를 기준으로 표시
transform : 오브젝트의 위치
meshfilter : 오브젝트의 외곽선
meshrenderer : 오브젝트의 외관 색칠하기
collider : 오브젝트의 물리적인 표면
rigidbody : 오브젝트의 물리적인 기능 제공
Monobehavior :
컴포넌트로서 게임 오브젝트에게 추가될 수 있다.
유니티의 통제를 받는다.
유니티 이벤트 메시지를 감지할 수 있게 된다.
메시지
보내는 쪽은 누가 받는지 신경쓰지 않는다.
받는 쪽은 누가 보냈는지 신경쓰지 않는다.
메시지에 명시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실행, 없으면 무시한다.
브로드 캐스팅
메시지를 무차별적으로 많이 보내는 것
유니티 이벤트 메서드
이름만 맞춰 구현하면, 해당 타이밍에 자동으로 실행된다.
Start, update, ontrigger ….
메시지/브로드캐스팅 시스템
복잡한 참조 관계를 끊고 라이프 사이클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함
정리 : 유니티의 모든 컴포넌트는 모노비헤비어 기반.
컴포넌트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메시지에 해당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실행한다.
이벤트 기반 메서드는 메시지를 통해, 실행되야 할 타이밍에 자동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