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강아지{
constructor(종,색깔){
this.type = 종; // 주의: , 가 아니라 ; 써줘야함.
this.color = 색깔;
}
}
var 강아지1 = new 강아지('말티즈','white');
var 강아지2 = new 강아지('진돗개', 'brown');
정답!
class 강아지{
constructor(종,색깔){
this.type = 종;
this.color = 색깔;
}
}
class 고양이 extends 강아지{
constructor(종,색깔,나이){
super(종,색깔);
this.age = 나이;
}
}
var 고양이1 = new 고양이('코숏','white',5);
var 고양이1 = new 고양이('러시안블루','brown',2);
정답!
class 강아지{
constructor(종,색깔){
this.type = 종;
this.color = 색깔;
}
한살먹기(){
if(this instanceof 고양이){
this.age++;
}
}
}
class 고양이 extends 강아지(){
constructor(종,색깔,나이){
super(종,색깔);
this.age = 나이;
}
}
a instanceof b
: a가 b로부터 생성된 오브젝트인지 아닌지를 T/F로 알려주는 연산자.
class Unit{
constructor(){
this.공격력 = 5;
this.체력 = 100;
}
get battlePoint(){
return this.공격력 + this.체력;
}
set heal(힐링){
this.체력 = this.체력 + 힐링;
}
}
var 쎈애 = new Unit();
console.log(쎈애.battlePoint);
쎈애.heal = 50;
getter에는 parameter 쓰면 안됨!, return 써줘야함
var data = {
odd : [],
even : [],
set 분류(...param){
param.forEach(num)=>{
if(num % 2 == 1){
this.odd.push(num)
}else{
this.even.push(num)
}
})
},
get 정렬(){
return [...this.odd, ...this.even].sort()
}
}
data.set = 1,2,3;
data.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