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inue : 반복문 건너뛰기
for (var i = 1; i<= 100; i++){
if (i % 2 == 1) {
continue
}else{
total += i
}
}
위처럼 사용하면 홀수 일때는 건너뛰고 짝수일때만 더하게 된다.
break 반복 중단
이중으로 반복문이 중첩됨
ncaught SyntaxError: missing ) after argument list
for (var i = 2; i<= 9; i++){
for (var j=1; j<=9; j++) {
console.log(i*j)
}
}
//구구단
" 대신 `를 사용하면 줄개행을 그대로 받아들여 입력됨.
var str = `안녕하세
요.`;
-> str
'안녕하세\n요.'
문자열결합 + 줄개행
메타문자 : 동작
\n : 줄개행
\t : 탭키 1번
\b : 백스페이스키 1번
{연산식}
${함수 호출}
for (var i = 2; i<= 9; i++){
console.log(`-----${i}단 -----`)
for (var j=1; j<=9; j++) {
console.log(`${i} X ${j} = ${i*j}`);
}
}
//구구단을 이런식으로 변경 가능
객체는 이름과 값을 한쌍을 묶은 데이터를 여러개 모은 것
이름 -> 속성(property)
변수명.속성명; or
변수명['속성명']; 으로 접근
var person = {
name: '이아름' ,
age: 20
};
person.name
->'이아름'
위 키워드로 접근
or
person['name'] //내부에 해석이 필요할때
도 가능
CRUD
C-CREATE 생성
R-READ 조회
U-UPDATE 수정
D-DELETE 삭제
수정: 있는 속성명에 값을 대입하면 변경이 된다.
추가: 없는 속성명에 값을 대입하면 새로운 속성이 추가된다.
삭제: delete 변수명.속성명;
값 : 숫자,문자,논리값,undefined,null객체 -> 전부 값으로 사용 가능
in: 객체의 속성명의 존재 유무 체크
'name' in person;
-> true
for ... in 구문 : 객체의 속성명을 가지고 반복
for (var key in person) {
console.log(key)
}
->
name
age
for (var key in person) {
console.log(person[key])
}
->
이아름
20
//값도 출력 가능
객체안에 정의된 함수
var person = {
name: '이아름' ,
age: 20,
showInfo : function() {
console.log('메서드');
}
};
객체안에 함수가 정의되고 호출되기도 함
메모리
데이터 영역
스택 영역 - 함수 전용 메모리
힙 영역 - 객체 전용 메모리
var person2 = person;
이렇게 정의했을경우
person2 객체의 내용을 변경했을경우 person에도 그대로 반영됨.
일련의 처리를 하나로 모아 언제든 호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것
function 함수명 (매개변수, ...) {
//실행 코드..
return 반환값;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