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자의 종류
일반적인 수학에서 쓰이는 연산자와 같다.
A + B
A - B
A * B
A / B
A % B //나머지를 반환함
A == B
A >= B
A <= B
A > B
A < B
A != B //A와B가 다른 값인지 비교하여 불리언 값 반환
A === B //참조(레퍼런스) 타입일 때 같은 인스턴스를 가르키는지 불리언 값 반환
A !== B //같지 않은 인스턴스를 가르키는지 비교하여 불리언 값 반환
A ~= B //A와 B의 패턴이 매치되는지 확인하여 불리언 값 반환
A...B //A부터 B까지의 수를 묶어 범위를 표현. A와 B 포함
A..<B //A부터 B미만까지의 수를 묶어 범위 표현
A... //A이상의 수를 묶어 표현
...A //A이하의 ''
..<A //A미만의 수를 묶어 표현
!B //B(불리언 값)의 참,거짓을 반전함
A && B //A와 B의 불리언 AND 논리 연산을 실행
A||B //A와 B의 불리언 OR 논리 연산을 실행
&+ &- &*
를 사용하여 런타임 오류에 대비할 수 있다.
흐름 제어
if 구문은 반드시 Bool타입의 조건을 가져여야만 한다.
if 키워드 뒤에 조건 수식을 소괄호로 묶는 것은 선택 사항이다. ```
let first: Int = 5
let second: Int = 7
if first > second { // 소괄호로 묶지않음
print("first > second")
} else if first < second {
print("first < second")
} else {
print(" first == second")
}
"first < seco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