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에 변수를 만들어보고, 변수 형변도 해보자!! 바른 코딩으로 셰이더를 재밌게 갖고 놀아보자~
프로퍼티에 코드를 작성하고, SubShader에 변수를 초기화해서 출력해보자!! 오브젝트 색상이 재미있게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니티에서 텍스쳐 2개를 합춰보고, 이를 lerp로 보간한다면?! 쉽게 원하는 텍스쳐로 바꾸고 합칠 수 있어~ 그리고 그레이스케일로 톤도 바꿔보자~
UV를 설명하는 글들은 정말로 많아요. 하지만, 항상 UV는 헷갈리는 것 같아요. 저와 비슷했던 사람들도 많아서 이제는 쉽게 UV를 이해했으면 좋겠어요. UV를 이용해서 Texture를 제어하고, Time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