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과제:JVM이란 무엇인가:컴파일 하는 방법:실행하는 방법:바이트코드란 무엇인가:JIT 컴파일러란 무엇이며 어떻게 동작하는지:\->저스트 인타임 컴파일러자바가지고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인터프리터가 라인바이라인으로 기계가 코드를 이해할수있도록 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하
타입 추론, var
(optional) Java 13. switch 연산자
제어문: 코드의 실행 흐름(순서)를 제어하는 구문조건문: \- if문: 간단한 의사 결정문. 명령문 또는 명령문 블록의 실행 여부를 결정하는데 사용한다. 주어진 조건이 참이면 명령문 블록이 실행되고, 그렇지 않으면 명령문 블록을 건너뜁니다. 조건을 실행하는 동안 조건
객체란? \- 객체란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사물, 생명체를 의미한다. \- 객체를 이루는것은 데이터와 기능이다. \-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을 위한 틀이 필요하다. 클래스란? \- 객체 생성을 위한 틀이다. \- 클래스는 객체 생성을 위한 설계도로
7.Object 클래스
package 키워드import 키워드클래스패스CLASSPATH 환경변수\-classpath 옵션접근지시자
인터페이스 정의하는 방법인터페이스 구현하는 방법인터페이스 레퍼런스를 통해 구현체를 사용하는 방법인터페이스 상속인터페이스의 기본 메소드 (Default Method), 자바 8인터페이스의 static 메소드, 자바 8인터페이스의 private 메소드, 자바 9참고
자바에서 예외 처리 방법 (try, catch, throw, throws, finally)\-자바가 제공하는 예외 계층 구조Exception과 Error의 차이는?RuntimeException과 RE가 아닌 것의 차이는?커스텀한 예외 만드는 방법
Thread 클래스와 Runnable 인터페이스쓰레드의 상태쓰레드의 우선순위Main 쓰레드동기화데드락
enum 정의하는 방법enum이 제공하는 메소드 (values()와 valueOf())java.lang.EnumEnumSet참고
애노테이션 정의하는 방법@retention@target@documented애노테이션 프로세서참고
자바의 Input과 Ontput에 대해 학습하세요.스트림 (Stream) / 버퍼 (Buffer) / 채널 (Channel) 기반의 I/OInputStream과 OutputStreamByte와 Character 스트림표준 스트림 (System.in, System.out
자바의 제네릭에 대해 학습하세요.제네릭 사용법제네릭 주요 개념 (바운디드 타입, 와일드 카드)제네릭 메소드 만들기Erasure
자바의 람다식에 대해 학습하세요.람다식 사용법함수형 인터페이스Variable Capture메소드, 생성자 레퍼런스참고
String 이란?String 활용StringBuffer,StringBuilder문자열은 문장을 뜻한다 (ex: "JAVA" ,"A" , "Hello")문자열은 문자의 집합이므로 char 타입의 배열과 같다자바에서 문자열에 해당하는 자료형은 String이다.char d
wrapper 클래스 참고참고링크
Collection이란?Set 인터페이스List 인터페이스Map 인터페이스유용한 컬렉션 메서드Collections.sort()와 자바에서의 Comparator 사용자바는 객체를 배열로 저장할 수 있는데, 배열은 초기화 시점에 미리 정의된 크기로 초기화된다.자바의 코어
스트림이란?생성하기가공하기결과만들기스트림참고https://futurecreator.github.io/2018/08/26/java-8-streams/
동작 순서성능 향상스트림 재사용지연 처리(Lazy Invocation)Null-safe 스트림 생성하기줄여쓰기(Simplified)참고링크https://futurecreator.github.io/2018/08/26/java-8-streams-advanced/
https://www.blog-dreamus.com/post/zgc%EC%97%90-%EB%8C%80%ED%95%B4%EC%84%9Chttps://sarc.io/index.php/java/2098-zgc-z-garbage-collec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