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Git 특강
● 김준태 튜터님과의 일일 프로젝트

월요일 김준태 튜터님과 만나 9시에 과제 설명,
4시 해설 및 발표
월,화,수 파이썬(알고리즘)을 이용한 업다운 , 베스킨라빈스 31,
고블린 잡기(턴제 RPG)게임 등을 작성해보았고,
베스킨라빈스 31게임 발표도 해보았다.
목,금은 카카오톡 프로필,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Html, css를
이용하여 작성해보았다.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이번 주 첫 날 새로운 튜터님과
일일 프로젝트 수업을 시작하는데,
내가 제일 좋아하는 파이썬을 이용한 알고리즘 프로젝트였다.

첫째날 쉽게 업다운 게임을 만들어보았고, 둘째날도 베스킨라빈스 31 게임을 쉽게 만들며 발표까지 해보았다.(설명하긴 어려운 것이였다..)

셋째날도 의기양양하게 도전했지만 class를 이용한 RPG게임을
만들기는 쉬운 일이 아니였다. 시간 안에 완성을 했지만
겉과는 다르게 상당히 복잡한 프로젝트였다.
이후 Git특강 시간에는 Github(협업툴)사용법에 대해서 배웠는데 아직도 잘 사용할 줄 모르겠지만 잘 사용한다면
좋은 협업툴인 것은 분명하다.(종류,특성과 장,단점을 이해했다.)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실질적으로 지난 첫 주에 강의만 들어오며 따라하던 것과는 달리 실제로 과제를 받아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가며
내가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조원들과 의견을 공유하기도 하고,
문제점을 찾아주며, 이후 발표를 통해
서로의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나는 이렇게 작성을 했지만
이런 식으로도, 저런 식으로도 만들 수 있다는
프로그래밍의 독창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어
틀에 갇힌 내 사고방식을 다시 한번 깨뜨려주었다.
그리고 Github라는 협업툴을 통해 실제 개발자들의 협업 방식,
협업툴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장,단점을 알 수 있었다.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실제 현장은 다르다'

첫 주차 강의를 들으면서도, 이번 주 튜터님이
간혹 말씀하시기에도 실제 프로그래머의 현장은 다르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셨다.
그렇기에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협업툴을 보고도 많이 신기했고,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닌(현장은 아니지만)실제로 부딫쳐 본 프로젝트는 강의와는 달랐다.
더 어려웠고,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주었다.
실제 현장은 더 많이 다르겠지만 그러기 위해서 더 열심히,
더 서로 돕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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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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