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적 의미로는 단거리 레이스
또는 단거리 전력질주
라는 뜻으로,
짧은 단위의 계획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나아가는 방법론의 하나이다.
MoMo
팀에서는 3일 단위의 스프린트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
✔️ 각 스프린트마다 목표
, 알게된 지식들
, 느낀점
, 다음 스프린트에 대한 다짐
정리
2021-01-07(목)
~ 2021-01-09(토)
layoutManager.findFirstVisibleItemPosition()
private var _viewBinding: FragmentScrollBinding? = null
private val viewBinding get() = _viewBinding!!
// 리사이클러뷰 설정
private fun setGradientRecyclerView() {
viewBinding.recyclerViewGradient.apply {
adapter = ScrollGradientAdapter()
layoutManager = LinearLayoutManager(requireContext())
addOnScrollListener(scrollListener)
}
}
private val scrollListener = object : RecyclerView.OnScrollListener() {
override fun onScrolled(recyclerView: RecyclerView, dx: Int, dy: Int) {
super.onScrolled(recyclerView, dx, dy)
val layoutManager = viewBinding.recyclerViewGradient.layoutManager as LinearLayoutManager
val visibleItemPosition = layoutManager.findFirstVisibleItemPosition()
Log.d("TAG", "onScrolled: $visibleItemPosition")
}
}
✳️ 좋았던 점
막혔던 부분을 계속해서 파고들며 문제를 해결했던 것
❎ 아쉬웠던 점
해야할 일이 많은데도 계속해서 막혔던 부분에 매달리고 있는 바람에 이번 스프린트 기간동안 많은 목표를 이루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쉽다..
넓게 보고 우선순위를 매겨서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