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1주차) : 게임 제작의 시작

Kim Yuhyeon·2022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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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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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게임 제작의 시작


강의의 모든 내용이 아닌, 몰랐던 지식만 기록할 예정입니다!

💌 파일 필요하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

언리얼 엔진 에디터 소개

기본 UI

  • 액터 확대 보기 : 액터 선택 + F

액터 배치 & 조정

  • 액터 바닥에 붙이기 : END
  • 플레이 중 마우스 커서 보기 : Shift + F1
  • 플레이 : ALT + P
  • 이동 모드에서 액터 복제 : ALT + 마우스 왼쪽 버튼 드래그

💡 아웃라이너 폴더 만들 때 꿀팁
이름 앞에 ! 붙이면 맨 위로 올러간다

  • 콘텐츠 브라우저 불러오기 : Ctrl + SpaceBar

레벨 저장 & 시작 맵 설정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맵&모드 > 에디터 시작 맵, 게임 기본 맵

게임 기본 규칙 설정하기

월드 세팅 > 게임 모드 오버라이드

Trigger Volume 추가

성공, 실패 태그 추가

게임 레벨 구성하기

액터 배치

2차원 모드로 전환(ALT + G,H,J,K)

수치 재기 : 마우스 휠 드래그

목표 지점 설정하기

자식으로 설정하고 트랜스폼 리셋

함정 설정하기

닿으면 실패하는 발판 만들기
(트리거 볼륨)

시작용 컨텐츠 불러오기
추가 >

불 효과 추가

검증하기

난이도는 적당한지 등등 검증

플레이어 스타트 액터를 조정하면 중간부터 검증이 가능하다

실패 트리거 추가

어디든 떨어지면 실패하게끔 크게

전체 액터 눈 끄고 폴더 눈만 켜주면 작업한 액터들의 목록만 볼 수 있음
그 상태에서 이동하면 만든것만 전체 이동 가능

결과물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1주차 수강 결과물

과제

💡 참고 포스팅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1주차 게임 제작의 시작

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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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8일

안녕하세요 저도 배워보려고 하는데 시간이지나서 파일이 3주차꺼밖에 남지않았더라구요 혹시 1주차 2주차 파일을 얻을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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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 18일

혹시 파일 받을 수 없을까요? 메일이 안가서 댓글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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