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스탠다드

Lev·2024년 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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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급적 기억해두고 지키자!

명명법, 초기화

- 프로젝트 생성 시 바탕화면은 절대 피하자.
- 경로, 함수명, 변수명에 한글은 절대 쓰지 말자.

- 전역변수와 지역변수는 이름을 구분하여 작성하자.
- 변수에는 반드시 초기값을 설정하자.

- 함수의 인자 앞에는 언더바를 붙이자.

- 클래스가 존재하는 파일명은 웬만하면 클래스명과 동일한 이름으로 설정하자.

- 포인터를 초기화할 때 절대 0을 사용하지 말고, nullptr을 사용하자.

함수

- 함수의 리턴값을 꼭 변수로 받아서 확인해보자.
- 함수를 한 줄로 만들지 말자.
  ⇒ 중단점을 걸어 값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

클래스

- 클래스를 정의하면 일단 public, protected, private 꼭 작성해두자.
  그리고 순서를 바꾸거나, 이후에 밑에서 한번 더 접근제한지정자를 사용하지 말자.
- 한 접근제한지정자 내에 멤버가 오는 순서 : 생성자 - 변수 - 함수

- 상속을 내려주는 부모클래스라면 무조건 생성자와 소멸자를 다 만들자.
  자식클래스도 웬만하면 생성자와 소멸자를 만들어두자.
- 부모클래스의 헤더 및 cpp 파일에서 자식클래스의 자료형을 사용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

그 외

[if문]
- if문을 사용할 때, 한 줄 코드일지라도 반드시 중괄호를 사용하자.

[동적할당]
- new 코드를 쳤다면 delete 코드를 반드시 치고, 제대로 호출되는지 꼭 확인하자.

[게임 엔진]
- 게임의 개념이 엔진의 개념을 받아들이거나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엔진의 개념이 게임의 개념을 받아들이는 것은 절대 안된다.
  e.g. 디버깅이 플레이어를 알아야 한다 (절대 X)
  ⇒ 상위 프로젝트의 라이브러리가 더 근본적인 개념(중력, 물리, 디버깅 등)을 제공해주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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