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x코딩온]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 회고

이종훈·2023년 5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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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를 활용해서 서버, 클라이언트를 만들고 소켓통신을 통해 채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채팅을 구현할 때
클라이언트가 SQL에 접근하지 않고, 서버에 "{보내는사람ID} {귓속말인지} {받는사람ID} {채팅내용}" 이렇게 일종의 쿼리를 짜서 전달했고, 서버에서 SQL에 저장함과 동시에 받는사람에 지정된 사용자에게
보내는사람ID : 채팅내용 이런 형식으로 뿌려줬습니다. 뿌려줄때도 쿼리를 뿌리는 방법으로 한다면 더 효율적이게 바꿀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로그인/회원가입을 구현할때
로그인인 경우
"로그인 {ID} {Password}" 이 형식으로 전달되게 했고
회원가입인 경우
"{닉네임} {ID} {Password}" 이 형식으로 전달되게 했습니다.
그 다음 서버측에서 맨 첫번째 단어가 로그인 인 경우 로그인단계로, 아닐경우는 회원가입 단계로 진입하게 했습니다.

처음 쓰레드를 만들고 소켓을 배정해 준 다음, 그 소켓 연결이 해제되게 되면 재활용 할 수 있게 코드를 짜려고 했지만, 마지막까지 성공하지 못해서 최종발표에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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