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p
1. Map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은 콜렉션 클래스
- HashMap, HashTable, Properties 등
- 이름(Key)과 객체(Value)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Map 객체에 저장하여 관리
=> 엔트리 (Entry) : Map 객체에 이름과 객체를 하나로 묶어 저장하기 위한 단위
- 이름을 이용하여 객체를 빠르게 검색하여 제공하기 위한 콜렉션 클래스
=> 이름(K)과 저장 객체(V)에 대한 제네릭 타입 2개에 자료형을 전달하여 객체 생성
- 이름(Key)은 중복 저장 불가능
2. 메소드
- Map.put(K key, V value) : Map 객체에 엔트리를 추가하는 메소드
** 메소드 호출시 이름(Key)이 중복된 경우 해당 이름의 엔트리의 객체(Value)를 변경하여 저장
- Map.toString() : Map 객체에 저장된 모든 엔트리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하는 메소드
- Map.remove(K key) : Map 객체에 저장된 엔트리에서 매개변수로 전달받은 이름(Key)에 대한 엔트리를 검색하여 삭제하는 메소드
- Map.get(K key) : Map 객체에 저장된 엔트리에서 매개변수로 전달받은 이름(Key)에 대한 엔트리를 검색하여 엔트리의 객체를 반환하는 메소드
=> 이름에 대한 엔트리가 없는 경우 null 반환
- Map.keySet() : Map 객체에 저장된 모든 엔트리의 이름(Key)을 Set 객체로 반환하는 메소드
- Map.values() : Map 객체에 저장된 모든 엔트리의 객체(Value)를 Collection 객체(List 객체)로 반환하는 메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