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셉트론
- 신경망을 이루는 가장 기본 단위
다수의 신호를 입력으로 받아 하나의 신호를 출력하는 구조
가중치와 편향
- 가중치는 입력신호가 결과에 주는 영향력을 조절
- 편향은 뉴런이 얼마나 쉽게 활성화하느냐를 결정(활성화 된다는 것은 결과값으로 1을 출력하는 경우를 의미)
활성화 함수
- 가중합을 얼마 만큼의 신호로 출력할지를 결정
시그모이드, 렐루, 소프트맥스
논리게이트
- AND (곱)
- OR (합)
- XOR (입력이 다르면 출력이 1)
인공신경망(ANN)
- 다층 퍼셉트론 신경망
- 입력층 : 특성의 갯수
- 은닉층 : 가중치와 편향이 연산되는 층
- 출력층 : 은닉층 연산을 마친 값
- 이진분류 : 시그모이드
- 다중분류 : 소프트맥스
- 회귀 : 회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