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lon] 시작하기

wonsama·2022년 5월 27일
0

미리보기


잡설

디지털 트윈 / 시뮬레이터를 만들어 보기위해 시작함. 어디서 부터 해야 될까 좀 막막 했는데, 사실 3D 게임을 만들어 본다 생각하면 좀 더 쉽게 접근 가능 했음. 그래서 게임 프레임워크를 알아 봤고, 언리얼, 유니티가 젤 좋아 보였음.

하지만 언리얼, 유니티는 C++, C#을 배워야 되는 허들도 있고 ( 현재 java, js 등에 좀 더 친숙 ) 가장 중요한 유료라서 ... 그래서 다른 것을 알아 봤음. 그래서 나온 대체제가 godot 이였음.

그런데 이건 오픈 소스지만 gdscript 라는 것을 배워야 됨. 나름 해보니깐 어려운 점은 크게 없었으나 ( python 과 비슷 ) 다른 사람을 알려주려고 하면 이게 또 난감했음 ㅜㅜ 그래도 그냥 해야 되려나 하는 참에 babylon 을 알게 됨.

babylon 은 일단 오픈소스임 github : Babylon 여기서 부터 감동1, 그리고 ms 개발자가 개발 했다 함 그래서 신뢰도 업. 최근 v5 발표 많은 기능이 추가됨 또한 업데이트 주기가 짧아지는 느낌. 외국 포스팅을 참조해 보면 threejs vs babylon 으로 검색하면 바빌론을 더 좋아 하는 느낌.

여튼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서 babylon을 선택하고 스터디를 시작하게 됨


출처 :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Games/Techniques/3D_on_the_web/Building_up_a_basic_demo_with_Babylon.js

깃헙 : https://github.com/wonsama/baby-ini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