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JS 관계 이해하기
타입스크립트 설정 이해하기
코드 생성과 타입이 관계없음을 이해하기
구조적 타이핑에 익숙해지기
any 타입 지양하기
편집기를 사용하여 타입 시스템 탐색하기
타입이 값들의 집합이라고 생각하기
타입 공간과 값 공간의 심벌 구분하기
타입 단언보다는 타입 선언을 사용하기
객체 래퍼 타입 피하기
잉여 속성 체크의 한계 인지하기
함수 표현식에 타입 적용하기
타입과 인터페이스의 차이점 알기
타입 연산과 제너릭 사용으로 반복 줄이기
동적 데이터에 인덱스 시그니처 사용하기
number 인덱스 시그니처보다는 Array, 튜플, ArrayLike를 사용하기
변경 관련된 오류 방지를 위해 readonly 사용하기
매핑된 타입을 사용하여 값을 동기화하기
추론 가능한 타입을 사용해 장황한 코드 방지하기
다른 타입에는 다른 변수 사용하기
타입 넓히기
타입 좁히기
한꺼번에 객체 생성하기
일관성 있는 별칭 사용하기
비동기 코드에는 콜백 대신 async 함수 사용하기
타입 추론에 문맥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하기
함수형 기법과 라이브러리로 타입 흐름 유지하기
유효한 상태만 표현하는 타입을 지향하기
사용할 때는 너그럽게, 생성할 때는 엄격하게
문서에 타입 정보를 쓰지 않기
타입 주변에 null 값 배치하기
유니온의 인터페이스보단 인터페이스의 유니온을 사용하기
string 타입보다 더 구체적인 타입 사용하기
부정확한 타입보다는 미완성 타입을 사용하기
데이터가 아닌, API와 명세를 보고 타입 만들기
해당 분야의 용어로 타입 이름 짓기
공식 명칭에는 상표를 붙이기
any 타입은 가능한 한 좁은 범위에서만 사용하기
any를 구체적으로 변형해서 사용하기
함수 안으로 타입 단언문 감추기
any의 진화를 이해하기
모르는 타입의 값에는 any 대신 unknown을 사용하기
몽키 패치보다는 안전한 타입을 사용하기
타입 커버리지를 추적하여 타입 안정성 유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