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별자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이름을 붙일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주로 변수 또는 함수 이름 등으로 사용됩니다. 식별자는 다음의 규칙을 지켜 만들어야 합니다.
스네이크 케이스 : snake_case
카멜 케이스 : CamelCase
위의 규칙에서 설명을 했듯이, 식별자 사용할 때는 공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네이크 케이스의 경우 공백을 언더바(_)로 대체하였습니다. 카멜 케이스에서는 단어들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만들어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파이썬은 두 가지의 표현방법을 모두 사용합니다. 다만, camelCase와 같이 첫 글자를 소문자로 사용하는 카멜 케이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변수란 데이터를 저장하는 그릇과 같습니다. 변수에는 여러가지 형태의 데이터를 담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타입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정리를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변수는 대입 연산자(=)를 통해 값을 부여 받습니다.
ex. 대입연산자
a = 1
b = 2
c = 3
print(a,b,c)
1 2 3
다음은 변수의 순서를 바꾸는 스왑의 관련된 내용입니다.
a = 10
b = 20
print(a,b)
# c라는 변수(빈 그릇)를 생성하여 데이터의 순서를 바꿔 담아줍니다.
c = a
a = b
b = c
print(a,b)
10 20
20 10
# 튜플이라는 데이터 타입을 활용해 한 번에 바꾸어줍니다.
a,b = 10,20
print(a,b)
a,b = b,a
print(a,b)
10 20
20 10
# 튜플을 `split()`과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a, b = input().split()
a, b = b, a
print(a)
prin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