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함수 간략 설명

정경섭·2023년 8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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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ake: 이 함수는 항상 Start 함수 전에 호출되며 프리팹이 인스턴스화 된 직후에 호출됩니다.
게임 오브젝트가 시작하는 동안 비활성 상태인 경우 Awake 함수는 활성화될 때까지 호출되지 않습니다.

OnEnable: (오브젝트가 활성화된 경우에만): 오브젝트 활성화 직후 이 함수를 호출합니다.
레벨이 로드되거나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포함한 게임 오브젝트가 인스턴스화될 때와 같이 MonoBehaviour를 생성할 때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Start: 스크립트 인스턴스가 활성화된 경우에만 첫 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에 호출됩니다.

FixedUpdate: FixedUpdate 는 종종 Update 보다 더 자주 호출됩니다.
프레임 속도가 낮은 경우 프레임당 여러 번 호출될 수 있으며 프레임 속도가 높은 경우
프레임 사이에 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든 물리 계산 및 업데이트는 FixedUpdate 후 즉시 발생합니다. FixedUpdate 의 움직임 계산을 적용할 때 Time.deltaTime 만큼 값을 곱할 필요가 없습니다.
FixedUpdate 가 프레임 속도와 관계없이 신뢰할 수있는 타이머에서 호출되기 때문입니다.

Update: Update 는 프레임당 한 번 호출됩니다. 프레임 업데이트를 위한 주요 작업 함수입니다.

스크랩 주소 :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ExecutionOrd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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