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이전 객체지향 포스트에서 간략하게 ES6 이전의 인스턴스 생성 방법과, ES6 이후의 인스턴스 생성 방법을 소개하였다. 가장 큰 차이는 function 사용과 class 사용 일것이다. 해당 코드를 살펴보며 Instantiation Pattern 즉 인스턴스를 만
새롭게 알게 된 객체지향의 네가지 속성에 대하여 머리속에 1분이라도 더 묶어놓기 위해서정리를 해 보자!캡슐화 Encapsulation인스터스들을 생성하기 위해 클래스안에 인스턴스들의 유전자 정보를 담아둔다고 생각하면 된다. 여기서 유전자 정보는 property 및 me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Object-Oriented Programming), 이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특정 라이브러리나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이 아닌, 하나의 프로그래밍 방식이라 말할 수 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재사용성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