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서정준·2022년 1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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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은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 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로 만들고,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

  • 추상화란?
    객체에서 공통된 속성과 행위를 추출 하는 것, 추상화는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중요한 정보만을 표현함으로써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만드는 것
    예를 들어, 아우디, 니싼, 볼보는 모두 '자동차'에 해당된다. 자동차라는 추상화 집합을 만들어두고 자동차들이 가진 공통적인 특징들을 만들어서 활용한다.
  • 추상화가 왜 필요할까?
    '현대'와 같은 다른 자동차 브랜드가 추가될 수도 있다. 이때 추상화로 '자동차'를 구현 해놓으면 다른 곳의 코드를 수정할 필요 없이 추가로 만들 부분만 새로 생성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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