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droid Studio ]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맛보기

ma.caron_g·2022년 1월 26일
0
post-thumbnail

< 자료 출처 >
https://wikidocs.net/104960

[ 안드로이드란? ]

휴대용 장치를 위한 운영 체제와 미들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리고 표준 응용 프로그램(웹 브라우저, 이메일 클라이언트,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등)을 포함하고 있는
모바일 운영체제이다.


[ Android Studio에서 많이 쓰이는 문법 ]

>> Class (클래스)

클래스란 유사한 특징을 지닌 속성을 묶어 놓고 이것들의 행위를 메서드(함수)로 정의해 놓은 것 입니다.

>> Instance (인스턴스)

인스턴스란, 객체라고도 불리며 클래스가 만들어낸 실체입니다. (우선 비슷하다고 정의)
아래 코드와 같은 과정을 객체화(인스턴스화)라고 부릅니다.

//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nimal {
	...
}

// 객체화(인스턴스화)
Animal animal = new animal();

>> 상속 (Inheritance)

상속이란 자식 클래스가 부모클래스의 변수나 메서드 등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 부모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nimal {
	...
}

// 부모 클래스를 상속 받은 자식 클래스
public class Dog extends Animal {
	...
}

Override

자바에서 다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Override, Overloading 두 방법을 제공하지만 이 글에서는 Override만 설명하겠습니다.
Override는 부모 클래스에서 자식 클래스로 상속받은 메서드를 재정의 할 때 사용하며, 자식 클래스 메서드 위에 @Override를 적어주고 사용합니다.

// 부모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nimal {
    public void crying() {
        System.out.println("GRRRRR");
    }
}

//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Dog extends Animal {
    @Override
    public void crying(){
        System.out.println("Bow-Wow");
        //super로 부모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하여 초기화한다.
        super.crying();
    }
}

profile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소비하는 활동보다, 내가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시간이 더 많도록 생활화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