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문법이다. 우리가 변수와 함수를 사용해 코딩을 한다고 가정하면 각 변수와 함수를 입력해야 한다. 변수와 함수가 많지 않다면 하나하나 코딩을 하면 되겠지만 많이 만들어야 한다면 쉬운일이 아니다. 이럴 때 클래스를 사용하면 여러 변수
이전 포스팅에서 기본적인 클래스의 사용법과 self를 인자로 받는 인스턴스 메소드를 알아봤다. 이번에는 클래스 내에서 사용할수 있는 다른 두가지 메소드를 공부했다.
백준 문제를 풀다 처음 보는 입력방법이 있어 정리한다.input()함수를 통해 입력을 받아오다 시간 초과 문제로 sys.stdin.readline()입력방법을 사용해야 했다.sys.stdin.readline()로 입력을 받는 방법은 파이썬 표준 라이브러리인 sys 모듈
문제 two_sum함수에 숫자 리스트와 '특정 수'를 인자로 넘기면, 더해서 '특정 수'가 나오는 index를 배열에 담아 return해 주세요. nums: 숫자 배열 target: 두 수를 더해서 나올 수 있는 합계 return: 두 수의 index를 가진 숫자 배
prefix구하기.
숫자 거꾸로 뒤집기
nums는 숫자로 이루어진 배열입니다.가장 자주 등장한 숫자를 k 개수만큼 return 해주세요.빈 딕셔너리와 리스트를 준비하고, 전달받은 리스트를 세트로 변환해 각각의 갯수를 {숫자 : '해당숫자갯수'}로 딕셔너리에 저장한다. 그후 밸류 값을 기준으로 내림차순으로 정
일급함수란 프로그래밍 언어가 함수를 first-class citizen으로 취급하는 것을 뜻한다.
leetcode문제를 풀다 다른 사람의 코드에서 enumerate()함수를 접하게 되어 포스팅 한다. 파이썬에서 for 루프를 돌리는 기본적인 방법은 for 원소 in 목록 형태이다. for 루프에서 원소뿐 아니라 인덱스(index)도 출력하려 할때 enumerate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