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사관학교 정글 5기 준비과정... 근데 약간의 tmi를 곁을인
일기가 되어버린... 1일차 TIL
2일차 TIL
3일차 TIL
4일차 TIL
천천히 나를 돌아보는 시간
6일차 TIL - 알고리즘
7일차 TIL - 알고리즘
8일차 TIL - VSCode Python Terminal 빠져나오늘 명령어
8일차 TIL - 백준 9020 : 골드바흐의 추측
8일차 TIL - 백준 2750 수 정렬하기 1
8일차 TIL - 알고리즘 풀 때 오류 줄이는 법
8일차 TIL - Git CLI Command
9일차 TIL - Git
9일차 TIL - 백준 2751 : 수 정렬하기 2
9일차 TIL - 백준 10872 : 팩토리얼
9일차 TIL - 백준 17478 : 재귀함수가 뭔가요?
9일차 TIL - 백준 5568 : 카드 놓기
10일차 TIL - 리스트 인접 요소 비교법
10일차 TIL - Python Set 자료형
10일차 TIL - 백준 10989 : 수 정렬하기 3
10일차 TIL - 백준 1181 : 단어정렬
10일차 TIL - 백준 2309 : 일곱 난쟁이
10일차 TIL - 백준 10819 : 차이를 최대로
11일차 TIL - 백준 1924 : 2007년
11일차 TIL - Python datetime 모듈
11일차 TIL - 백준 9095 : 1, 2, 3 더하기
11일차 TIL - 백준 1182 : 부분수열의 합
12일차 TIL - 백준 1920 : 수 찾기
12일차 TIL - 백준 2805 : 나무 자르기
12일차 TIL - 백준 2470 : 두 용액
12일차 TIL - 투 포인터
12일차 TIL - 히오스 프로게이머
13일차 TIL - 백준 10828 : 스택
13일차 TIL - 백준 8983 : 사냥꾼
13일차 TIL - 백준 10773 : 제로
14일차 TIL - 백준 9012 : 괄호
14일차 TIL - 백준 17608 : 막대기
14일차 TIL - 백준 2504 : 괄호의 값
SW사관학교 정글 - WEEK00 회고
15일차 TIL - 백준 2493 : 탑
15일차 TIL - 백준 2812 : 크게 만들기
15일차 TIL - 백준 18258 : 큐 2
15일차 TIL - 백준 2164 : 카드 2
15일차 TIL - 백준 11866 : 요세푸스 문제 0
16일차 TIL - 백준 11279 : 최대 힙
16일차 TIL - 백준 1715 : 카드 정렬하기
17일차 TIL - 백준 1715 : 카드 정렬하기
17일차 TIL - 백준 1629 : 곱셈
17일차 TIL - 백준 10830 : 행렬 제곱
18일차 TIL - 백준 11000 : 강의실 배정
19일차 TIL - 백준 1991 : 트리 순회
19일차 TIL - 백준 5639 : 이진 검색 트리
19일차 TIL - 크루스칼 알고리즘(✏️작성중...)
20일차 TIL - 백준 1260 : DFS와 BFS
20일차 TIL - 백준 11724 : 연결 요소의 개수
21일차 TIL - DFS란
22일차 TIL - 백준 2178 : 미로 탐색
WEEK01 ~ 02 회고 : 오히려 좋아... 😎
23일차 TIL - 백준 21606 : 아침 산책
24일차 TIL - 프로그래머스 : 게임 맵 최단거리
25일차 TIL - 백준 2667 : 단지번호붙이기
26일차 TIL - 백준 1904 : 01타일
27일차 TIL - 백준 1003 : 피보나치 함수
28일차 TIL - 백준 9084 : 동전
29일차 TIL - 백준 1541 : 잃어버린 괄호 🫥
29일차 TIL - 백준 11053 : 가장 긴 증가하는 부분 수열
30일차 TIL - 백준 1931 : 회의실 배정
31일차 TIL - 백준 1463 : 1로 만들기
32일차 TIL - Ununtu 환경 설정
33일차 TIL - 2진수와 16진수
33일차 TIL - VSCode로 C프로그램 컴파일하기
🧑🏻💻 WEEK03 ~ 04 회고 : 한 걸음 한 걸음
34일차 TIL - 포인터
35일차 TIL - 구조체(struct)
36일차 TIL - 연결리스트로 이진트리 구현
37일차 TIL - 링커란
38일차 TIL - RB 트리 개념과 삭제 방법
39일차 TIL - 동적 메모리 할당
40일차 TIL
41일차 TIL
42일차 TIL
43일차 TIL
44일차 TIL
45일차 TIL - malloc 끝!
46일차 TIL - 웹 서버 시작!
47일차 TIL - 네트워크
48일차 TIL - Tiny 웹서버
49일차 TIL - 웹서버 학습
50일차 TIL - 웹 프록시
WEEK05 ~ 07 회고 : 방향치
52일차 TIL - 프록시
53일차 TIL - alarm system call
54일차 TIL - Pintos
55일차 TIL
56일차 TIL
57일차 TIL
58일차 TIL
59일차 TIL - pintos sleep/awake 방식
59일차 TIL - priority scheduling
60일차 TIL
PintOS Project 1 WIL
63일차 TIL
63일차 TIL - argument passing 공부중✏️
65일차 TIL - User memory access
66일차 TIL - system call
67일차 TIL
68일차 TIL - systemcall 구현(halt, exit, create, remove)
69일차 TIL - systemcall 구현
70일차 TIL - systemcall - exec, wait, fork
71일차 TIL - project 2(종료 메시지, 실행 파일 쓰기 거부)
PintOS Project2 WIL
72일차 TIL - pintos project2 all pass 도전기
73일차 TIL - virtual memory
74일차 TIL - Memory management
75일차 TIL - OSTEP 15, 16장
PintOS Project 3-1 WIL
76일차 TIL - OSTEP 17장
82일차 TIL
83일차 TIL
77일차 TIL
81일차 TIL
PintOS Project 3-2 WIL
87일차 TIL
89일차 TIL
90일차 TIL - file system 자주 보는 함수들
88일차 TIL - file system - fat.c
91일차 TIL - Subdirectories and Soft Links
[SW사관학교 정글] PintOS Project 4 WIL
[SW사관학교 정글]94일차 TIL - 프로그래머스 쿼드압축 후 개수 세기
95일차 TIL - 나만의 무기 시작
96일차 TIL - 나만의 무기 회의 2일차
나는 만능 무적
98일차 TIL - 나만의 무기 기획
99일차 TIL - 나만의 무기 5일차(기획의 늪)
나만의 무기 6일차 - 발표와 기획
101일차 TIL- 나만의 무기 7일차
나만의 무기 8일차 - 개인 공부 시간
원래 오늘 점심 이후부터 구현을 하고자했다.그런데 기본적인 개념공부가 아닌 구현을 위한 공부를 해야했다.우리 서비스에 그림판이 필요하기에 여러 캔버스 라이브러리를 찾아보았다.대표적인것은 아래 2개가 있다.1\. fabric.js2\. pixi.js그중에 fabric.j
나만의 무기 10일차
나만의 무기 11일차
나만의 무기 16일차 - 2주차 회고
나만의 무기 17일차 - 첫 멘토링
나만의 무기 19일차 - 다시 처음부터
나만의 무기 21일차
나만의 무기 23일차
오늘은 프론트엔드 배포를 했다.S3와 Cloud front와 Route 53을 통해서 진행했다.이 이유는 http가 아닌 https를 하고싶었고, s3를 통한 자동 배포를 하고싶었기 때문이다.아직은 완전히 되지는 않았지만https://www.drawingduo
발표 준비 내일 있을 발표를 준비했다. 발표는 늘 연습해도 아쉬운것같다... 멘토링 발표 준비를 제대로 못하고 멘토링에 들어갔다. 멘토님은 기술적 챌린지 부분이 어색하다고 해주셨다. 좀 고치고 발표준비를 해야겠다... aws cli를 통한 s3 업로드를 다른 사람에게 적용 내가 aws s3에 배포를 했는데 s3의 권한을 팀장형에게 주려고했다. 다행이 잘...
버튼들을 모두 컴포넌트화시켰다.여기서 나는 아토믹 디자인을 차용했다.아토믹 디자인은 아토믹 디자인을 활용한 디자인 시스템 도입기의 글을 보면서 알수있었다.이전에 같이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아토믹 디자인으로 하겠다고 하는것을 들어본적은 있었는데 해보는것은 처음이었다.우리의
아이패드에서 영역이 깨져서 애플펜슬로 그리려고 해도 잘 안되는 이슈가 있다.그래서 이를 고치는 과정을 하다가 더 중요한 문제를 발견했다.우리 프로젝트는 그림을 그리는게 제일 중요한 기능이고 이를 위해 한획한획 배열에 넣어진 데이터를 db에 넣을 필요가 있었다.한 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