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하게 된 계기 및 다짐 😮
이번 코드스테이츠의 백엔드 엔지니어링 개발자 부트캠프
에 참여하게 되면서 현직개발자 분들의 빠른 성장을 위한 조언 중 자신만의 블로그를 이용하여 배운 것 들을 정리하는게 많은 도움이 된다 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 학습 목표 😮
목표 | 결과 |
---|---|
조건문(제어문/반복문) 이해 및 실습 | O |
제어문 코플릿 해결 | O |
반복문 코플릿 해결 | O |
- 정리
# if문
if (조건1){
처리될 내용
}
else if(조건2){
처리될 내용
}
else{ // 위 조건에 해당 없을시
처리될 내용
}
---
#switch문
switch(입력값)
case "조건 1" :
처리될내용
break; // case문 빠져나가기
case "조건 2" :
처리될내용
break; // case문 빠져나가기
default :
처리될 내용
break; / case문 빠져나가기
---
# equals 와 == 차이점
- equals : 해당 객체의 주소값의 값을 비교
- == : 해당 주소값을 비교(즉, 참조변수가 아닌 기본변수의 값을 비교할 시 사용)
# 메서드 : 함수
for(변수 : 반복식){ // Java 향상된 조건문
}
while(조건){
}
do{
}while(조건)
# 변수.equals(변수) : 주소값의 변수 비교
# str.isEmpty() : str의 빈 문자열 확인
# Character.getNumericValue : char타입에서 숫자로 변환
# str.substring(시작위치, 끝위치) : 문자열 잘라내기
# str.split(" "); : 문자열 " " 기준으로 나누기
- 피드백 😮
지난 시간에 이어서 Java의 기초 문법중 조건문을 학습하였다. 그 중, 제어문과 반복문을 학습하였는데 코드 자체는 간단하지만 실제 문제에서 이를 어떤식으로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해결할지 많은 생각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Java의 문법들을 배웠으니 이제 알고리즘 관련하여 간단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꾸준히 이를 반복하고 연습하여야 겠다.
- 앞으로 해야 될 것 😮